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오토앤 주가 어떻게될까!? 오토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특수건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오토앤'입니다.

(참고:특수건설 주가 어떻게될까!? 특수건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토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오토앤 주가

상장 이후 오토앤의 일별, 주별, 월별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토앤의 현재(22.02.06.) 주가는 15,600원이며, 주가 22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오토앤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오토앤 사업 내용 분석

2012년 설립된 오토앤은 현재(22.02.06.) 시가총액 약 2,000억원의 기타 자동차 신품 부품 및 내장품 판매업입니다.

 

오토앤은 통합 자동차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서 '커머스플랫폼 사업''제품/서비스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생활 관련 상품/서비스의 거래를 중개는 '커머스플랫폼' B2C/B2B채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체 커머스플랫폼이 적용된 B2C채널에는 현대/기아 멤버스 몰 등이 있으며, B2B채널현대/기아 정비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몰 등이 있습니다.

 

 

당사의 커머스플랫폼자동차 관련 상품 2만여개와 오프라인 장착점 1만여개의 데이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O2O(Online To Offline)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동차 생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자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동차 생활 관련 제품/서비스의 개발, 브랜딩, 판매의 지원을 위한 '제품/서비스플랫폼'두가지의 사업 영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첫번째는 신차 영역으로서 애프터마켓 상품/서비스를 완성차 기준으로 품질과 상품성을 높여 신차와 연계된 제품/서비스로 개발해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제네시스', 'H-Genuine Accessories' 등에 적용되었으며, 이를 통해 개발된 제품 신차옵션 제품으로 Built-In 공기청정기, 차량용 보호필름, 차량용 Pet용품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애프터마켓 영역으로서 이는 오토앤 자체 브랜드 제품과 수입 총판 상품을 애프터마켓을 통해 판매하고 상품성을 검증하는 플랫폼입니다. 

 

차량관리 용품 브랜드 '디테일링', 매트/거치대 용품 브랜드 '마차', '소프트99' 등의 브랜드로, 제품은 차량관리용 케미컬, 에어컨 필터, 거치대, 매트 등이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 제품/서비스 플랫폼 73%, 커머스 플랫폼 27%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2%, 내수 98%로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주요 제품 및 원재료의 단가20년 대비 21년 3분기 하락했습니다.

 

 

주요 매출처현대모비스, 블루멤버스/기아멤버스 등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오토앤 실적 분석

다음은 오토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지난 5년 중 18년, 19년 2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 16년 4%, 17년 3%, 20년 10%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992%, 17년 726%, 18년 479%, 19년 29700%, 20년 691%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현금흐름 모두 지난 5년 중 16년, 18년, 19년 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오토앤은 매출이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 상승을 통해 이익단도 지속 상승시킨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오토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