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배당주(코스닥)

KG ETS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은!? KG ETS 투자 전 3분안에 확인하기!(케이지이티에스, 폐기물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월덱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배당주는 'KG ETS'입니다.

(참고:월덱스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은!? 월덱스 투자 전 꼭 확인해야 할 내용!(반도체 소재 관련주, 반도체 소재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KG ETS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및 배당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 배당 관련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1. KG ETS 주가

상장 이후 KG ETS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kg ets 주별, 월별 주가
kg ets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KG ETS의 현재(21.12.21.) 주가는 15,200원이며, 주가 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KG ETS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KG ETS 사업 내용 분석

1999년 설립된 KG ETS는 현재(21.12.21.) 시가총액 약 5,400억원의 폐기물 처리업입니다.

 

KG ETS는 에너지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를 통해 철강 및 항만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사업집단 에너지 사업, 환경 사업, 신소재 사업, 바이오 사업으로 다시 4개로 나뉘어집니다.

 

집단 에너지 사업정부 및 지자체의 허가 사업으로, 당사는 생산한 증기와 전기를 시화공단에 공급하고 있으며, 환경 사업 부문에서는 지정폐기물, 지정외폐기물과 같은 산업 폐기물을 소각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으로 산출하기 어렵습니다.

 

 

신소재 사업 부문에서는 고순도 산화동, 탄산동을 생산하여 국내 주요 PCB업체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고순도 산화동을 생산하는 회사당사와 서안켐텍, 신오케미칼 등 소수의 회사만이 있으며, 해외에서는 아고세이 코리아 (일본) (구 Tsurumi), PCC (대만) 업체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21년 3분기 기준 당사가 추정한 국내 점유율 45.22%입니다.

 

 

바이오 사업 부문에서는 바이오 중유를 발전소에 입찰하는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1년 기준 당사를 포함 총 5개의 업체(KG ETS, 단석산업, SK에코프라임, 제이씨케미칼, 애경유화)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2021년 발전소 입찰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21 3분기 기준 당사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증기 15%, 산화동 14%, 폐기물 17%, 바이오중유 32%, 기타 19%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1%미만, 내수 99%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20년 대비 21 3분기 품목별 평균 판매 단가모두 상승했습니다.

 

 

원재료 가격의 경우 총 4개 품목을 제시하고 있으며, 원재료 매입액의 44%를 차지하는 'B-P'20년 대비 21년 3분기 상승, 나머지 3개 품목하락했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에너지공장 77%, 재활용공장 89%, 바이오공장 80%로, 합계 평균 81.96%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KG ETS 실적 및 배당 분석

다음은 KG ETS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6년~19년 상승, 20년 하락했으며, 영업이익18년부터 3년간 지속 상승, 당기순이익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16년 12%, 17년 13%, 18년 11%, 19년 10%, 20년 1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41%, 17년 40%에서 18년 51%, 19년 79%, 20년 144%지속 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지속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 19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흑자입니다.

 

배당 : 배당5년 연속 실시했으며, 20년 기준 배당금110원, 배당 수익률 1.63%, 배당 성향 14.26%입니다.

 

KG ETS는 부채 상태는 악화하고 있으나, 매출과 이익단이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이익의 상승을 이어가면서 부채상태를 안정화 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 상승과 함께 재무단이 안정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재무상의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KG ETS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폐기물 관련주]

인선이엔티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인선이엔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폐기물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