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배당주(코스닥)

신성델타테크 향후 주가는!? 신성델타테크 주가, 배당금, 사업내용 및 실적 3분안에 확인하고 투자하기!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원익머트리얼즈'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배당주는 '신성델타테크'입니다.

(참고:원익머트리얼즈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원익머트리얼즈 투자 전 확인하기!)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신성델타테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및 배당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 배당 관련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1. 신성델타테크 주가

상장 이후 신성델타테크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별, 월별 주가
신성델타테크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신성델타테크의 현재(21.12.21.) 주가는 16,4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신성델타테크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신성델타테크 사업 내용 분석

1987년 설립된 신성델타테크는 현재(21.12.21.) 시가총액 약 4,500억원의 기타 가정용 전기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HA(생활가전) 사업부문, BA(2차전지) 사업부문, SVC/B2C(물류 및 유아동 전동차) 사업부문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HA 사업부문가전제품 중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에 사용되는 부품 또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LG전자를 주요 고객으로 하여, 안정적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BA 사업부문은 2차 전지산업 및 전기차, ESS(에너지 저장장치)에 탑재되는 중대형 전지 및 소형 리튬이온 전지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으로, 정부의 환경 규제 등의 영향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 부문입니다.


SVC/B2C 사업부문재료나 제품 등의 운송ㆍ보관ㆍ하역 등과 이에 부가되어 가치를 창출하는 가공ㆍ조립ㆍ포장 등과 관련된 사업유아용 자동차 및 바디드라이어를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HA 45%, BA 30%, SVC/B2C 24%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54%, 내수 46%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20년 대비 21 3분기 제품 가격 'HA' 부문 제품들의 경우 전반적으로 상승했으며, 'BA' 와 'SVC/B2C' 부문 제품들은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재료 매입 가격 품목별로 상이하나, 전반적으로 20년 대비 21년 3분기 상승했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HA부문 81%, BA 부문 82%, SVC/B2C 부문 84% 평균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신성델타테크 실적 및 배당 분석

다음은 신성델타테크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 20년 5년 중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상승과 하락을 반복, 당기순이익 18년부터 상승세입니다.

 

영업이익률16년 3%, 17년 4%, 18년~20년 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37%에서 17년 183%, 18년 174%, 19년 161%, 20년 154% 점차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 17년, 18년 2차례 흑자입니다.

 

배당 : 배당5년 연속 실시했으며, 20년 기준 배당금 100원, 배당 수익률 0.94%, 배당 성향 31.13%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매출은 20년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이익단은 아직 원활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익률을 개선시켜, 매출 상승에 따른 이익 상승도 가지고 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먄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함께 꾸준히 증가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단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신성델타테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