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세코닉스 향후 주가는!? 세코닉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코나아이'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세코닉스'입니다.

(참고:넷마블 주가, 사업보고서, 실적 분석(게임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세코닉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세코닉스 주가

상장 이후 세코닉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코닉스 주별, 월별 주가
세코닉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세코닉스의 현재(21.10.31.) 주가는 8,240원이며, 주가 20년~21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세코닉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세코닉스 사업 내용 분석

1988년 설립된 세코닉스는 현재(21.10.31.) 시가총액 약 1,200억원의 광학렌즈 및 광학요소 제조업입니다.

 

세코닉스는 광학 부문과 필름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광학부문에서는 모바일 카메라 렌즈, 차량용 카메라 렌즈 및 모듈, 소형 프로젝터, Flash Lens, 확산렌즈, 전장용 사출제품, 차량용 Head Lamp, Rear Lamp, 소물 Lamp 등을 생산하며, 필름부문에서는 QLED TV 및 심전도 센서용 필름, 3D Film 등을 생산합니다.

 

당사의 매출 비중을 보면, 광학렌즈 제품 96%, 상품 3%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26%, 내수 74%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주요 제품 가격 변동의 경우 품목별로 상이하며 주요 원재료인 수지류의 가격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년 반기 소폭 상승했습니다.

 

 

사업장 가동률21년 반기 기준 82%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세코닉스 실적 분석

다음은 세코닉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세코닉스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년~19년 상승, 20년 하락했으며 영업이익 20년 한 차례, 당기순이익17년~20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년 4%, 17년 0%대, 18년 2%, 19년 0%대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17%에서 17년 165%, 18년 211%, 19년 227%, 20년 299% 지속 상승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간 지속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은 지속 적자입니다.

 

세코닉스는 부채비율이 지속 올라가는 중에 20년도 매출이 꺾이면서 이익단이 적자전환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을 통해 이익단과 재무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세코닉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