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한글과컴퓨터 주가 급등할까!? 한글과컴퓨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메타버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제이시스메디칼'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한글과컴퓨터'입니다.

(참고:제이시스메디칼 향후 주가는!? 제이시스메디칼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미용기기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한글과컴퓨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한글과컴퓨터 주가

상장 이후 한글과컴퓨터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주별, 월별 주가
한글과컴퓨터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한글과컴퓨터의 현재(21.10.24.) 주가는 20,9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한글과컴퓨터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한글과컴퓨터 사업 내용 분석

1990년 설립된 한글과컴퓨터는 현재(2021.10.24.) 시가총액 약 5,200억원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오피스SW부문, 개인안전장비 부문, 임베디드 솔루션 부문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오피스SW부문에서는 문서 작성, 엑셀 등을 포함한 '한컴 오피스'의 버전별 출시를 비롯해서 2013년 인터넷 접속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24(2019년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로 변경)"를 출시함으로써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 기기의 경계를 넘는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안전장비 부문에서는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를 통해 보호복, 호흡기, 마스크 등 개인보호장비(PPE) 분야를 주요사업군으로 집중하며, 공기호흡기 등 안전장비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해 재난안전 및 생활안전 분야와 IT 기술의 접목을 통한 스마트시티 사업들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솔루션 부문에서는 자회사 '한컴MDS'해외 파트너사와의 장기 독점 공급 계약 및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및 관련 제품 등을 독점적으로 제공받아 자체 개발한 부가기능 솔루션을 추가한 후, 교육 및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신규 사업으로 클라우드, 메타버스, 헬스케어 사업진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반기 기준 매출 비중SW 부문(오피스, 임베다드) 64%, 제조(개인안전장비) 35%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5%, 내수 95%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제품 가격의 경우 대표 제품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2020' 기준, 지난 3년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원재료 가격은 소폭 변화가 있으나, 원재료 매입 규모가 매출 대비 크지 않기 때문(약 5억)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한글과컴퓨터 실적 분석

다음은 한글과컴퓨터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전반적으로 상승세입니다.

 

영업이익률16년 29%, 17년 24%, 18년 20%, 19년 10%, 20년 17%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3%에서 17년 143%로 상승한 이후 18년 114%, 19년 95%, 20년 60%하락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는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익단과 현금흐름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을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지금과 같은 매출과 이익 상승세를 보여준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한글과컴퓨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자이언트스텝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메타버스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