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큐라클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큐라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SM C&C'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큐라클'입니다.

(참고:SM C&C 투자 전 꼭 확인해야 할 SM C&C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에스앰씨앤씨 주가, 엔터주, 여행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큐라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큐라클 주가

상장 이후 큐라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큐라클 주별 월별 주가
큐라클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큐라클의 현재(21.10.24.) 주가는 41,800원이며, 주가 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큐라클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큐라클 사업 내용 분석

2016년 설립된 큐라클은 현재(2021.10.24.) 시가총액 약 5,600억원의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업체입니다.

 

큐라클은 세계 최초로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endothelial dysfunction blocker: EDB) 개발에 특화된 신개념 플랫폼 기술 SOLVADYS® (Solve of Vascular Dysfunction)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난치성 혈관내피기능장애 관련 질환First-in-Class 치료제개발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현관내피세포단일막으로 구성되어 혈액과 조직의 장벽 역할을 하며, 혈관내피의 손상과 기능장애는 인체 노화와 필연적 상관관계가 있어 노화, 당뇨, 고혈압, 감염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혈관내피기능장애가 핵심적인 병인으로 작용하는 당뇨황반부종, 당뇨병성 신증 및 습성 황반변성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신개념 치료제 개발을 중점 연구분야로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혈관내피기능장애 치료제 개념(출처:DART)

 

큐라클은 현재 임상 단계에 있는 3개의 주요 파이프라인 6개의 후보물질들을 연구 중입니다.

 

 

핵심 사업에 해당하는 3개의 주요 파이프라인글로벌 최초 당뇨황반부종 경구용 치료제 'CU06-RE'(임상 1상, 미국, 시장 규모 32억 달러), 글로벌 최초 당뇨병성 신성유화 진행 억제제 'CU01'(21.09. 임상 3상 IND 제출, 한국, 시장 규모 10억 달러), 글로벌 최초 습성 황반변성 천연물 신약 'CU03'(임상 2a상, 한국, 시장 규모 88억 달러)입니다.

 

주요 파이프라인 시장 전망(출처:DART)
주요 파이프라인 연구개발현황(출처:DART)
CU01 3상 IND 신청

 

이 외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에는 비임상 2건(급성 폐손상, 급성 심근경색), 후보 물질 도출 3건(비알콜설 지방간염 등) 등이 있습니다.

 

큐라클 개발중인 파이프라인

 

 

당사는 연구 개발업을 주로 영위하기 때문에, 아직 유의미한 매출은 없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큐라클 실적 분석

다음은 큐라클의 최근 3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큐라클 지난 3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영업이익당기순이익 모두 지난 3년간 적자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자본18년,19년 적자에서 20년 흑자전환, 부채비율 90%를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3년간 적자 유지, 적자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큐라클은 아직 매출처가 없고 이익단과 현금흐름의 적자폭이 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유의미한 매출을 발생시켜 이익단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 잘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익단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한다면, 큰 폭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큐라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신약 개발 관련주]

인트론바이오 주가 어떻게될까? 인트론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급등할까!?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