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대원미디어 주가 급등할까!? 대원미디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애니메이션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카페24'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대원미디어'입니다.

(참고:카페24 주가 어떻게될까!? 카페24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대원미디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대원미디어 주가

상장 이후 대원미디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원미디어 주별, 월별 주가
대원미디어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대원미디어의 현재(21.10.17.) 주가는 33,3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3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대원미디어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대원미디어 사업 내용 분석

1977년 설립된 대원미디어는 현재(2021.10.17.) 시가총액 약 4,100억원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체입니다.

 

대원미디어는 당사외에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본업 및 종속회사 사업 내용 ( 출처 :DART)

 

본업 대원미디어일본 도에이 동화의 [은하철도 999]부터 [독고탁 시리즈]. [달려라 하니]. [영심이] 등 한국 TV시리즈의 창작 애니메이션까지 약 27개의 창작애니메이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을 기반으로 콘텐츠 사업, 캐릭터 사업, 트레이딩 카드게임 사업, 게임유통사업, 영화전시이벤트 사업 및 완구유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유통 사업과 관련하여 국내 닌텐도 스위치 판매의 50% 가량을 담당, ‘모여봐요 동물의 숲등 인기 타이틀을 비롯한 게임 타이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원방송 및 대원엔터테인먼트 ( 출처 :DART)

 

종속회사인 대원방송은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Anione, Anibox, Champ를 운영하며, 대원엔터테인먼트국내 유일의 일본문화전문채널 채널J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원씨아이 및 스토리작 ( 출처 :DART)

 

대원씨아이'소년챔프', '영챔프' 간행본부터 '열혈강호', '용비불패'등 단행본 시장까지 한국 만화출판을 이끌어온 출판사, 현재 온라인으로의 체재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스토리작은 웹툰 제작 전문 스튜디오로, 자체 IP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신규사업 ( 출처 :DART)

 

당사가 추진하고 있는 신규 사업의 핵심당사 자체IP아머드 사우르스를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콘텐츠 하나로 여러 사업 진행)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당사는 글로벌 사업 전개를 목표로 콘텐츠 사업을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의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원미디어 매출 비중 ( 출처 :DART)
대원미디어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연결 매출 비중상품 유통(닌텐도 등) 70%, 제조(카드,완구,서적 등) 20%, 방송채널수익 8%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2%, 내수 98%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대원미디어 실적 분석

다음은 대원미디어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대원미디어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20년 꾸준히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나, 20년 영업이익 기준 5년 중 최대를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3%, 176%, 184%, 192%, 20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31%, 1729%, 1824%, 1934%, 2033%30% 내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간 지속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8년을 제외하고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는 안정적인 부채비율을 유지하면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이익단도 큰 폭으로 상승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증가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대원미디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애니플러스 어떤 기업? 애니플러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파악하기!(애니메이션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향후 주가 어떻게 될까?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드라마 제작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