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어떻게 될까?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오스코텍'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이삭엔지니어링'입니다.

(참고: 오스코텍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오스코텍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치과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상장 이후 이삭엔지니어링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주별, 월별 주가
이삭엔지니어링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이삭엔지니어링의 현재(21.09.13.) 주가는 15,350원이며, 주가 횡보중입니다.

 

2. 이삭엔지니어링 사업 내용 분석

2005년 설립된 이삭엔지니어링은 현재(2021.09.13.) 시가총액 약 1,200억원의 컴퓨터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체입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은 산업 자동화 솔루션,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산업용 IoT 플랫폼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산업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 팩토리 요소 기술 가운데 PLC, HMI, SCADA 기술을 활용해 생산설비 자동화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외부로부터 하드웨어 장비를 매입한 이후 당사 엔지니어링 기술을 접목하여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의 공조 제어, 현대제철의 연주공정 제어 등의 솔루션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술 ( 출처 :DART)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은 요소기술 가운데 MES, PLM, Digital Twin, 3D CAD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산업 프로세스에서 요구되는 제품/생산설비 설계 및 관리, 3D 모델링, 제품 및 설비 시뮬레이션 등의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기술 ( 출처 :DART)

 

산업용IoT 플랫폼은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수의 데이터(설비 기기, 셋팅값, 목표값, 작업자, 프로세스 과정 등)플랫폼을 통해 분석하고 최적화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산업용  IOT  기술 ( 출처 :DART)

 

이삭엔지니어링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매출 비중 ( 출처 :DART)
이삭엔지니어링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매출 비중산업자동화솔루션 69%,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15%, 상품 13%, IOT 플랫폼 솔루션 1%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6%, 내수 93%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당사의 매출은 현재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발생되고 있으나, 산업자동화 솔루션 매출 일부에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의 요소가 일부 결합되고 있고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관련 예정수주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향후 디지털 팩토리 매출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의 경우 PLC는 지난 3년간 지속 하락했으며, Drive19년 대비 20년 하락, 20년 대비 21년 반기 상승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수주 상황

 

21년 반기 기준 수주 잔고SK하이닉스, 현대제철을 비롯하여 약 192억원이며, 세부 수주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이삭엔지니어링 실적 분석

다음은 이삭엔지니어링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지난 5년간 전반적으로 상승세이며, 영업이익률166%, 1710%, 1816%, 1910%, 201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271%에서 17266%, 18178%, 19164% 2083% 점차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5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16~194년간, 잉여현금흐름(FCF)16, 18, 193차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은 매출과 이익이 상승하면서 재무 상태도 안정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이익단의 상승세를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의 상승이 이어진다면, 주가 상승으로 연결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이삭엔지니어링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