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클라우드에어 주가 어떻게 될까? 클라우드에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상보'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클라우드에어'입니다.

(참고:상보 어떤 기업일까? 상보 투자 전 확인해야 할 상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클라우드에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클라우드에어 주가

상장 이후 클라우드에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주별, 월별 주가
클라우드에어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클라우드에어의 현재(21.08.05.) 주가는 2,085원이며, 주가 20년~21년 7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클라우드에어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클라우드에어 사업 내용 분석

1993년 설립된 클라우드에어는 현재(2021.08.05.)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전자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클라우드에어는 LED 사업 부문, 레저 사업 부문, 금융 사업 부문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LED 사업 부문에서는 차량용 LED로 사용되는 CHIP LED주로 생산하며, 조명용 LEDHGHPOWER LED도 생산합니다.

 

당사의 차량용 LED의 경우, 최종적으로 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차량의 조명제품으로 사용되며, 주요 고객사현대모비스, 한국알프스, 모베이스전자, 에스엘, LG전자 등 주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입니다.

 

클라우드에어 LED 사업부문 개황(출처:DART)

 

레저 사업부문에서는 관광펜션업 및 수상오락서비스등을 영위하며, 금융 사업 부문에서는 채권추심, 금융 상품 투자 서비스 등 대부업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합니다.

 

클라우드에어 레저 및 금융 사업 부문(출처:DART)

 

 

클라우드에어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클라우드에어 사업 부문별 매출 실적(출처 :DART)

 

21 1분기 기준 매출 비중 차량용 LED 96%, 대부업 3.5%, 조명용 LED 0.7%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36%, 내수 64%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당사는 제품 및 원재료 가격 변동과 관련해 제시하지 않고 있으나, 제품 가격의 경우, 최근 LED 제조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에어 사업장 가동율(출처:DART)

 

21년 1분기 기준 LED 사업부의 평균 가동율 70%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클라우드에어 실적 분석

다음은 클라우드에어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클라우드에어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최근 5년간 하락하는 추세이며, 영업이익 하락하다 20년 적자 전환, 당기순이익17년 적자 전환 이후 적자폭이 커지는 추세입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년 6%, 17년 9%, 18년 5%, 19년 0%대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8%, 17년 38%, 18년 47%, 19년 16%, 20년 25%지난 5년간 50% 미만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4년간 흑자를 유지하다 20년 적자 전환했습니다.

 

클라우드에어는 부채비율은 안정되어 있으나, 매출이 지난 5년간 하락하면서 이익단과 현금흐름이 악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을 통해 이익 및 현금흐름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클라우드에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