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배당주(코스닥)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배당금,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알엔투테크놀로지 어떤 기업일까?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서호전기'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배당주는 '알엔투테크놀로지'입니다.

(참고:서호전기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서호전기 주가, 배당금,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10년간 배당금,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상장 이후 알엔투테크놀로지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주별, 월별 주가
알엔투테크놀로지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알엔투테크놀로지의 현재(21.07.12.) 주가는 15,350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알엔투테크놀로지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알엔투테크놀로지 사업 내용 분석

2002년 설립된 알엔투테크놀로지는 현재(2021.07.12.)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전자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MLC, MCP, Material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MLC(Multi-Layer Components) LTCC(일반적인 세라믹보다 낮은 온도인 900 ℃ 이하에서 소성이 가능한 세라믹)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수동 부품으로, 5G를 포함한 무선통신 장비용 부품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MCP((Multi-Layer Ceramic PCB)는 LTCC 기술 및 Module / Package용 필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부품 및 기판으로, 무선통신 기지국용 부품, 2차전지 보호회로, X-ray Detector로 사용됩니다.

 

무선통신 장비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MLC 및 MCP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는 미국 및 일본 기업과 경쟁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경쟁사가 없다고 합니다. 

 

MLC 및 MCP 무선통신 장비용 부품 사용처(출처:DART)

 

 

MCP의 또 다른 사용처2차전지 배터리 보호 소자 가전 제품, 전동 공구, 개인 이동 수단 등의 분야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X-ray Detector 의료용, 산업용, 반려동물용 CMOS Image Sensor Packaging 기판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경쟁 업체가 없고, 일본 업체와 경쟁하고 있다고 합니다.

 

MCP 추가 사용처 및 설명(출처:DART)

 

마지막 사업부문 Material 부문에서는 'LTCC Powder'라고 불리는 무선통신 필터용 고유전율 LTCC 소재를 판매하며, 국/내외 경쟁사가 없다고 합니다.

 

material 부문 사용처 및 설명(출처:DART)

 

알엔투테크놀로지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출처:DART)
알엔투테크놀로지 매출 실적(출처: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MLC 45%, MCP 30%, Material 24% 순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61%, 내수 39%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배당금 관련 내용입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의 경우 사업 부문별로 내수와 수출 가격이 상이합니다.

 

MLC의 내수 가격 19년 대비 20년 상승했으나, 21년 1분기 감소했으며, 수출 가격19년 대비 20년 감소했으나, 21년 1분기 상승했습니다.

 

MCP는 내수 가격지난 3년간 지속 상승했으며, 수출 가격은 지속 하락했습니다.

 

LCTT소재 지난 3년간 수출 가격이 지속 하락했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원재료 가격의 경우 지난 3년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LTCC소재의 경우 당사 자체 생산으로 대체해 원가 절감의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사업장 가동률(출처:DART)

 

사업장 가동률21년 1분기 기준, MLC 29%. MCP 40%. LTCC소재 329%입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지난 10년간 배당금

 

20년 기준, 배당금 50원이며, 배당 성향 9%, 시가 배당률 0.3%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알엔투테크놀로지 실적 분석

다음은 알엔투테크놀로지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지난 5년간 꾸준히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17년부터 20년까지 4년간 연속 상승, 당기순이익 지난 5년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 20년 5년 중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 16년 9%, 17년 5%, 18년 9%, 19년 13%, 20년 17%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9%서 17년 65%, 18년 76%로 상승한 이후 19년 59%, 20년 54%로 떨어졌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간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17년 적자 전환 이후 20년까지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영업활동현금흐름을 뛰어넘는 크기의 투자를 지속적으로 실시, FCF는 적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실적은 계속해서 상승해가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현금흐름도 안정화 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이후에 큰폭의 이익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5G 관련주]

피피아이 주가 어떻게 될까? 피피아이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통신 장비주, 5G 관련주)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5G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