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배당주(코스닥)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어떻게 될까?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배당금,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스마트폰 부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이라이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배당주는 '아이티엠반도체'입니다.

(참고:이라이콤 투자 전 확인할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분석!(자동차 부품주, LCD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상장 이후 아이티엠반도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주별, 월별 주가
아이티엠반도체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아이티엠반도체의 현재(21.06.29.) 주가는 49,750원이며, 주가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아이티엠반도체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아이티엠반도체 사업 내용 분석

2000년 설립된 아이티엠반도체는 현재(2021.06.29.) 시가총액 약 1조 1,500억원의 전자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전지 보호회로 사업, 2차전지용 배터리팩 사업, 디지털 센서 사업으로 크게 3개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2차전지 보호회로 사업 부문에서는 PMP(Protection Module Package)POC((Protection One Chip)생산합니다.

 

PMP2차전지 보호회로(PCM, Protection Circuit Module)실장되는 SMD(Surface Mounted Device, 표면 실장용 부품)부품들하나의 모듈로 패키지화한 보호회로이며, POCPCMProtection IC(2차전지 보호회로의 보호 기능을 가진 메인 IC)FET(전자 스위치)반도체의 패키지기술로 일체화시킨 제품입니다.

 

PMP의 주요 용도무선 이어폰(에어팟 프로 등)이며, POC스마트폰 배터리에 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2차전지 배터리 보호회로 소자 및 회로를 반도체 패키징 기술응용하여 제품화한 업체 전 세계에서 당사가 유일하기 때문에, 다수의 국내 및 해외 메이저 휴대폰 제조사 및 배터리팩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2 차전지 보호회로 사업 경쟁력 ( 출처 :DART)

 

2차전지용 배터리팩 사업 부문에서는 2차전지용 배터리팩과 그에 포함되는 PCM을 제조하며, 디지털 센서 사업 부문에서는 반도체 패키지기술을 활용하여 세탁기(수위조절 센서) 냉장고(습도 센서), 공기청정기(먼지센서)등에 들어가는 센서개발 및 판매합니다.

 

당사의 2차전지 보호회로 관련 제품들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등 소형 IT제품을 중심으로 휴대형 전동공구, E-Bike, 전자담배 등시장에서 활용됩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제품 사용처 ( 출처 :DART)

 

2차전지 보호회로과충전 보호, 과방전 보호, 과전류 보호 등 안전성과 관련된 내용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리튬이온 2차전지 제품 제작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차전지 보호회로 적용 예시 및 용도 ( 출처 :DART)

 

아이티엠반도체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아이티엠반도체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PMP 67%, POC 18%, 기타 14%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91%, 내수 9%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다음으로 사업장 가동율, 주요 매출처, 배당 관련 내용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사업장 가동율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PMP(국내) 52.9%, PMP(베트남) 21.1%, POC(베트남) 62%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매출처 ( 출처 :DART)

 

주요 매출처의 경우 기업명을 언급하고 있지는 않으나, 증권사 리포트에 따르면, 매출처 1위 업체애플, 2위 업체삼성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11년~19년 배당을 실시하지 않다가 20년 첫 배당실시했습니다.

 

배당금 200원, 배당성향31%, 시가배당율 0.35%, 배당기준일 20/12/31, 배당금 지급일 21/04/09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아이티엠반도체 실적 분석

다음은 아이티엠반도체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20년도 소폭 감소했으나 전반적으로 지난 5년간 상승하는 추세이며, 영업이익당기순이익19년까지는 상승하는 추세였으나 20년 대폭 감소했습니다.

 

21년 이후에는 매출과 이익이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164%, 1711%, 189%, 1913%, 206%입니다.

 

대차대조표 : 지난 5년간 자본이 꾸준히 증가하여 부채비율16년 418%에서 17년 313%, 18년 139%, 19년 62%, 20년 63%지속해서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7년 적자 전환 후 20년까지 적자 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20년도 매출에 비해 이익단에서의 훼손이 심하게 일어났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예상치처럼 이후에 매출 상승과 함께 이익률을 이전 수준으로 회복 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이 함께 증가할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재무상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스마트폰 부품 관련주]

와이솔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인탑스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