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에넥스 향후 주가 어떻게될까? 에넥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가구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아센디오'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에넥스'입니다.

(참고:아센디오 투자 전 꼭 봐야 할 아센디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영화 관련주, 엔터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에넥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에넥스 주가

상장 이후 에넥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넥스 주별, 월별 주가
에넥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에넥스의 현재(21.07.04.) 주가는 3,33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에넥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에넥스 사업 내용 분석

1971년 설립된 에넥스는 현재(2021.07.04.) 시가총액 약 1,990억원의 주방용 및 음식점용 목재가구 제조업입니다.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중문 등의 가구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하며, 가구 제작을 위한 자재가스레인지 등 가전기기 상품매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가구 업계에서 유일하게 주방가구의 전 공정 제조가 가능한 설비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약 140여개의 대리점에넥스몰(자체몰), 스마트 스토어와 같은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규 사업으로 국내 주방 브랜드 최초로 도어 디자인, 컬러, 손잡이 등 주방의 각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주방가구 '키친팔레트'커스터마이징 붙박이장 '워드롭팔레트'출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넥스 신규 사업(출처:DART)

 

에넥스의 매출 유형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넥스 매출유형별 매출 비중(출처: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상품 67%, 제품 28%, 기타(시공 및 부동산 임대) 4% 순이며 품목별로 보면, 가구매출 78%, 자재 판매 등 17%, 기타(시공 및 부동산임대) 4%, 가전기기등 0.7% 순입니다.

 

에넥스 매출 실적(출처: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1% 미만, 내수 99%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입니다.

 

에넥스 제품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제품 가격의 변동 3개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는데, 2개 품목(씽크, 상품(가스렌지))은 지난 3년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1개 품목(캐비넷)은 지난 3년간 가격이 지속 상승했습니다.

 

에넥스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원재료 가격의 경우, 4개 품목을 제시하고 있는데, 지난 3년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PET SHEET'를 제외한 나머지 3개 품목20년 대비 21년 1분기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에넥스 사업장 가동률(출처:DART)

 

21년 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70%입니다.

 

에넥스 수주 상황(출처:DART)

 

수주의 경우, 21년 1분기 기준, 수주 잔고 약 2,874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390억원, 수주 잔고 2,483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에넥스 실적 분석

다음은 에넥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에넥스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16년~18년 상승하다 19년, 20년 지속 하락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19년도 적자전환한 이후 20년도 지난 5년 중 최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년~17년 1%대, 18년 0%대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59%에서 17년 184%로 상승한 이후, 18년 161%, 19년 144%, 20년 149% 전반적으로 하락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6년, 18년, 19년 3차례 적자를 기록했으며, 20년 흑자전환 하여 5년 중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에넥스는 부채비율과 현금흐름20년 어느정도 안정되었으나, 매출과 이익이 지난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매출과 이익단에서 우선적으로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증가를 통해 이익에서 흑자전환 할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에넥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주방기기, 가구 관련주]

하츠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주방기기 관련주)

에이스침대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가구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