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아시아종묘 투자 전 꼭 봐야할 아시아종묘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팬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아시아종묘'입니다.

(참고:팬엔터테인먼트 주가, 사업내용, 실적 분석(드라마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시아종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아시아종묘 주가

 

상장 이후 아시아종묘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종묘 주별, 월별 주가
아시아종묘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아시아종묘의 현재(21.06.06.) 주가는 6,99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아시아종묘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아시아종묘 사업 내용 분석

 

2004년 설립된 아시아종묘는 현재(2021.06.06.) 시가총액 약 740억원의 종자 및 묘목 생산업입니다.

 

아시아종묘는 단호박, 양배추, , 양파, 청경채, 고추 등 각종 종자 생산/가공/유통/판매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하며 새싹재배기와 같은 상품매입해 판매합니다.

 

종자산업씨앗과 같은 종자를 개발, 생산해 재배농가에 파는 것을 의미하며, 당사는 국내 3(이천,해남 및 김제), 해외 2(인도법인, 베트남법인)연구소를 보유하고있고 2019년에 경기도 하남시에 도시농업백화점(채가원)개점하기도 했습니다.

 

아시아종묘는 종자의 지속 개발농업 관련 신규 사업(비료 및 작물보호제 등) 추진, 도시농업사업 확장 및 해외수출 강화매출 증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종묘 신규 추진 사업 ( 출처 :DART)

 

당사의 20년 채소종자 내수 시장 점유율6.73%, 수출 점유율10.25%이며 합계로는 7.46%입니다.

 

아시아종묘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이이서 아시아종묘의 매출 비중입니다.

 

아시아종묘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년 매출 비중 종자 96%, 상품(새싹재배기) 3%이며 품목별로는 무 외 51%, 단호박 33%, 양배추 12%입니다.

 

아시아종묘 매출 실적 ( 출처 :DART)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22%, 내수 78%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아시아종묘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당사의 원재료나종자 100%이며, 원재료 가격 지난 3년간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종묘 생산 관련 정보 ( 출처 :DART)

 

당사를 비롯한 대부분의 종자업체는 종자를 직접 생산하기에는 규모상의 어려움이 있어 전문 채종업체 및 농가에 위탁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아시아종묘 실적 분석

 

다음은 아시아종묘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아시아종묘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년부터 19년까지 하락하다 20년 상승하여 5년 중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이에 따라 영업이익18,19년 적자에서 20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나, 당기순이익3년간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흑자였던 17, 20년의 영역이익률각각 3%, 4%입니다.

 

대차대조표 : 19년 대비 20년 자본이 증가하고 부채가 감소하면서 부채비율이 낮아졌으며, 지난 5년간 부채비율 16년 112%, 17년 93%, 18년 79%, 19년 169%, 20년 152%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과 잉여현금흐름(FCF)18년 적자전환한 후 3년간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종묘는 20년 매출의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한 점이 긍정적으로 보이며, 추후 이러한 회복세를 가져가서 순이익 또한 흑자전환 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흐름으로 현금흐름 상에서도 흑자전환 한다면 주가 상승의 동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시아종묘처럼 이익단의 개선으로 주가 급등이 나올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아시아종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종자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농업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