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주가 전망(코스닥)

희림 주가 전망 및 매수, 매도 시점 분석!(윤석열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 주식 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오늘은 희림의 향후 주가가 어떻게될지, 언제 매수, 매도해야 할지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향후 희림의 주가를 스스로 판단하실 때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희림 주가 전망 및 목표 매수, 매도시점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기업 정보

 - 기업의 최근 사업 내용과 손익을 간단하게 기재했습니다.

 

2. 향후 주가 및 목표 매수/매도시점

 - 일봉, 주봉, 월봉을 살펴보고 실적을 참고한 개인적인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을 기록했습니다.


1. 기업 정보

1970년에 설립된 희림은 현재(22.02.02.) 시가총액 약 1,300억원 건설 관련 서비스업체입니다.

 

 

당사의 매출건축 설계 및 감리 업무를 통해 발생하며, 21년 3분기 기준 매출 비중국내 도급공사 설계 51%, 국내 도급공사 감리 33%, 해외 설계 8%, 해외 감리 8%입니다.

 

* 여기서 잠깐! *

향후 희림의 주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사업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아는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래 이전 포스팅에 희림 이전 주가, 사업 내용, 실적을 상세히 분석해두었으니 아직 못보신 분들은 꼭 읽어보신 후 돌아와주세요!

 

 

희림 향후 주가는? 희림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분석!(건설주)

안녕하세요 꼬마통퉁입니다!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 중 배당금이 있는 기업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디지틀조선'에 이어 이번 코스닥 분석주는 '희림'입니다. (참고:디지틀조선 주가, 배당

kmttlife.tistory.com

 

이어서 손익계산서를 살펴보겠습니다.

 

21년 3분기 기준 누적 매출약 1,496억원, 영업이익 34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으로,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20년 3분기 대비 개선되었으나, 영업이익은 악화되었습니다.

 

 

순이익은 금융 수익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으나, 본업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하지 못한 점은 아쉽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희림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인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의 최대 후원사라는 이유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어, 윤석열 대선후보 지지율에 주가가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럼 실적과 특이사항을 염두해 두고, 향후 희림의 주가와 매수, 매도 시점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2. 희림 주가 및 목표 매수/매도 시점

현재(22.02.06.) 희림의 주가는 9,620원이며, 주가 흐름을 살펴보자면,

 

1) 일봉

희림 주가

- 일봉상 22.01.17부터 대량의 거래량과 3번 연속 급등한 이후 조정과 상승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2) 주봉

희림 주가

- 주봉상 정배열로, 5일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3) 월봉

희림 주가

- 월봉상 5일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주) 아래 주가에 대한 기록은 개인적인 생각이며 틀릴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향후 희림 주가는?

- 일봉, 주봉, 월봉, 거래량을 살펴봤을 때, 큰 폭의 거래량과 함께하는 급락이 나오기 전까지는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면서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희림은 대선 인맥주이기 때문에, 지지율 등에 따라 한순간에 급락이 나올 수 있다는 등 투자 변수가 굉장히 크다는 점은 늘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목표 매수, 매도시점은?

- 목표 매수 시점 : 상승시의 거래량을 뛰어넘는, 혹은 그와 유사한 거래량과 함께 급락이 나오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일봉 상 눌림목으로 추정되는 7,500원 전후를 1차 매수 시점으로 생각하나, 테마 투자로 리스크가 큰만큼 매수에 있어서 매우 신중하게 판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목표 매도 시점 : 대량의 거래량과 함께하는 급락이 나오기 전까지는 보유를 유지하면서 전 고점인 11,600원 부분을 1차 매도 시점으로 생각합니다.

 

희림은 과거에 12차례 이상 급등한적이 있었던 주식입니다.

 

희림처럼 향후 주가가 급등할 수 있는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희림 주가 및 목표 매수, 매도 시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에는 약 900개가 넘는 종목 분석 글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궁금하신 기업명을 검색해보세요!

 

# 자료 출처 : 네이버금융, DR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