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통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총정리!

새 학기가 다가오면 어여쁜 조카, 손주, 손녀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할 날도 다가오게 됩니다. 이런 시기에는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무엇이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현직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물어본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도 좋아하고 부모님들도 좋아하시는 특별한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베스트 5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목 차>

  • 남자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랭킹 5
  • 여자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랭킹 5
  •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베스트 5
  • 초등학교 입학선물 구매 팁

● 남자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랭킹 5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베스트 8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초등학교 입학선물 랭킹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백화점, 토이저러스, 롯데홈쇼핑 등 롯데 계열사들의 공통 판매 앱인 '롯데 온'의 '초등학교 입학선물' 랭킹순을 참고해서 살펴본 남자아이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랭킹 5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에 대해서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을 선물 들일 것 같은데요. 이렇게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는 선물을 포함해서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선물까지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베스트8'에 정리해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다음으로 여자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랭킹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자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랭킹 5

여자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랭킹 5도 남자 초등학교 입학 선물과 비슷하게 파악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롯데온의 랭킹을 참고해서 살펴봤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여자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에서 남자 초등학교 입학선물과 다른점이 있다면, 4위 미술세트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남자아이보다 여자아이가 소근육 발달이 조금 더 빠르고, 그림그리기나 색칠하기 등 미술활동을 좋아하니까 미술세트가 초등학교 입학선물 순위에 들어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다면, 남들이 많이 하는 선물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이 목록들을 참고해서 특별한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베스트 8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베스트 5

지금부터 제가 안내해드릴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베스트8은 현직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여쭈어본 내용과 쇼핑몰의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랭킹을 모두 참고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셔서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초등학교 입학 선물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글의 순서가 추천 순서는 아닙니다. *

 

1. 문구 세트

Q. 왜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추천하나요?

 

- 문구 세트(학용품 세트)는 랭킹에서도 보셨겠지만,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을 생각할 때 큰 부담이 없으면서도 가장 많이 선물하는 제품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선생님들의 말을 들어보면, 저학년은 특히 학용품을 잃어버리거나 망가뜨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구 세트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선물로 또 문구 세트를 사주더라도, 부식이 되거나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두고 있으면 언젠가 쓰게 되므로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 없는 선물입니다. 

 

다만,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너무 저가로 보일 수 있다는 점은 고민하셔야 하겠습니다.

 

Q. 어떤 문구 세트를 사야 하나요?

 

- 저학년(1~3학년) 문구세트는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들어간 문구 세트를 사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어몽 어스, 짱구, 또봇, 포켓몬 등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담긴 문구 세트를 사주신다면, 아이도 애착을 가지고 열심히 사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2. 신발

Q. 왜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추천하나요?

- 역사적으로 모든 초등학생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무엇일까요? 국어? 미술? 사회? 정답은 체육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은 특히 몸에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밖에서 뛰어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신발 선물은 이러한 아이들에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하지만 아이 성장 속도가 빠를 경우 오래 신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 이미 신발이 여러 개일 경우 많이 신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하셔야 하겠습니다.

 

Q. 어떤 신발을 사야 하나요?

-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신기 편한 신발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신기 편하다는 것은, 신었을 때 발이 편한 것도 있겠지만, 아이들은 끈을 매지 못하기 때문에 찍찍이 등 아이가 스스로 손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신발을 선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빨리 크기 때문에 너무 고가 브랜드의 신발보다는 적당한 수준의 신발을 선물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3. 스마트 자기주도학습 기기

Q. 왜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추천하나요?

- 이번에는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선물인데요. 스마트 자기주도학습 기기란, 태블릿 형태로 되어 있고 학습 내용이 게임 등의 형식으로 담겨 있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이지만 국어나 수학같은 경우 학습 격차가 한번 벌어지면 따라가기가 힘들기 때문에, 꼭 가정에서 보충 학습을 시켜주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이 범죄도 많은 위험한 시기에 1학년밖에 안 되는 어린아이를 학원 등 밖으로 보내기 위험하고, 또 과외를 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아 맞벌이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많습니다.

 

이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스마트 자기주도학습 기기입니다. 2020년 이후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면서, 원격 수업에 익숙해지기도 했고, 이후에도 원격 수업 상황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입학 선물로 스마트 자기주도학습 기기를 받으면 학습 측면에서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등 전자기기에 익숙한 아이들 입장에서도 전자 기기를 받게 되니 특별한 선물을 받은 듯한 기분을 갖게 되어 매우 기뻐하면서 열심히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Q. 어떤 스마트 자기주도학습 기기를 사야 하나요?

- 스마트 자기주학습 기기를 바로 사게 되면 효과도 의심스럽고, 비용에 대한 걱정도 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 체험을 제공하는 업체의 제품을 선택해서, 충분히 무료 체험을 한 다음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상하지 않으면서도 학습에 도움을 주는 초등학교 입학 선물이 필요하신 분들은 가볍게 한번 살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4. 현금 또는 상품권

 

Q. 왜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추천하나요?

- 부모님들 입장에서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했을 때, 가장 베스트가 무엇인가 살펴봤더니 역시 뭐니 뭐니 해도 현금 또는 상품권이라고 합니다. 현금이나 상품권은 가지고 있다가 아이에게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물건을 사줄 수 있으니, 분명 도움이 되는 초등학교 입학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이에게 직접 주는 게 아니다 보니 아이가 느끼는 행복을 바로 확인하실 수는 없다는 점은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Q. 어떻게 선물하나요?

- 예쁜 봉투에 편지를 써서 현금을 담아주거나, 지류 상품권을 직접 구매하셔서 주는 방법,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해 주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5. 책가방

Q. 왜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추천하나요?

-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에서 책가방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책가방은 엄마들도 좋아하고, 비교적 오래 사용하는 만큼 선물하는 사람과 선물 받는 사람 모두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선물인 것 같습니다. 

 

다만, 가방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이고 아이가 좋아하는 가방이 아닐 경우 잘 매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은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Q. 어떤 가방을 사야 하나요?

- 과거에는 입학할 때 책가방 한번 사면, 졸업할 때까지 쭉 메고 다니라고 아이 몸의 크기에 비해 지나치게 큰 책가방을 사주기도 했었는데요. 현직 선생님들께 여쭈어보니, 요즘에는 저학년(1~3학년) 때 메고 다니는 가방과 고학년(4~6학년) 때 메고 다니는 가방을 분리해서 사주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책가방을 고르실 때 우선 아이의 키보다 지나치게 크지 않으면서, 아이 체중의 10%를 넘지 않는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재질의 책가방을 골라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각이 져서 모양이 잡혀있는 책가방을 많이들 고른다고 합니다.

 

많이들 고민하시는 책가방 브랜드의 경우, 내셔널 지오그래픽, 캉골 키즈, 블루독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 엄마에게 물어보거나 아이와 함께 고르러 가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 초등학교 입학 선물 구매 팁

초등학교 입학 선물을 구매할 때 도움이 되는 방법은 아이와 엄마에게 한 번씩 물어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는 입장에서 깜짝 선물을 주고 싶은 마음도 있고, 깜짝 선물이 어떤 선물보다 받았을 때 기쁘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삶에서 체험해봐서 알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팁은 초등학교 입학 선물을 선택하기 전에 '선물 받는 아이가 기뻐할 것인가?'와 '아이에게 진짜로 오랫동안 도움이 될 것인가?'라고 스스로 곰곰히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아이가 기뻐하면서도 오랫동안 도움을 줄, 그리고 받았을 때 기대를 뛰어넘어 깜짝 놀랄만한 특별한 선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랭킹과 이를 토대로 한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베스트 5를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통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을 잘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