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휴맥스 주가 어떻게될까!? 휴맥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핌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휴맥스'입니다.

(참고:핌스 향후 주가는!? 핌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OLED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휴맥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휴맥스 주가

상장 이후 휴맥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휴맥스의 현재(22.02.06.) 주가는 4,400원이며, 주가 21년~22년 10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휴맥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휴맥스 사업 내용 분석

2009년 설립된 휴맥스는 현재(22.02.06.) 시가총액 약 1,900억원의 비디오 및 기타 영상기기 제조업입니다.

 

휴맥스는 게이트웨이 부문차량용 안테나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게이트웨이 사업 부문에서는 톱박스(Set-Top Box), 비디오 게이트웨이(Video Gateway), 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Broadband Gateway) 등을 포함게이트웨이(Gateway)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디지털 방송 서비스의 송출에서 단말까지 필요한 제반솔루션을 유료방송사업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 '위너콤'을 통해 영위하는 차량용 안테나 사업 부문에서는 차량용 통합샤크안테나, 마이크로안테나, 자동차 도어와 트렁크 개폐 제어용 스마트키 안테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안테나차량 내부에서 무선 콘텐츠 사용을 위해 차량에 장착되는 안테나, 당사는 핵심 안테나 기술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높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국내 최대의 차량용 안테나 제조회사이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및 르노닛산미쓰비시얼라이언스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 게이트웨이 75%, 차량용 안테나 24%입니다.

 

 

제품 가격 변동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내지는 않았으나, 주요 제품인 게이트웨이의 가격은 주요 방송 및 통신 사업자들의 대형화 및 경쟁심화로 인해 전반적인 제품가격의 하락세가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주요 원재료 가격은 품목별로는 상이하나 전반적으로 20년 대비 21년 3분기 상승추세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휴맥스 실적 분석

다음은 휴맥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7년부터 20년까지 지속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지난 5년간 18년 한 차례 적자, 당기순이익 17년, 18년. 20년 3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년 1%, 18년 0%대, 19년 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17%, 17년 170%, 18년 164%, 19년 143%, 20년 220%를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현금흐름(FCF) 지난 5년간 17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흑자입니다.

 

휴맥스는 매출이 지속 하락하면서 이익단도 악화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에 따라 이익단도 상승 전환 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휴맥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