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엔비티 향후 주가는!? 엔비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캐시슬라이드, 쿠키오븐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드림시큐리티'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엔비티'입니다.

(참고:드림시큐리티 주가 어떻게될까!? 드림시큐리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엔비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엔비티 주가

상장 이후 엔비티의 일별, 주별, 월별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비티의 현재(22.02.06.) 주가는 18,700원이며, 주가 21년~22년 10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엔비티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엔비티 사업 내용 분석

2012년 설립된 엔비티는 현재(22.02.06.) 시가총액 약 1,500억원의 광고대행업입니다.

 

엔비티는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사업은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포인트 광고, 모바일 포인트 쇼핑, 기타 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이란 카페의 쿠폰 도장이나 항공사 마일리지와 같은 포인트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제휴사에게 솔루션 형태도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당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애드슨 오퍼월' , '캐시 슬라이드', '더퀴라' , '노랑', '캐시피드' 등이 있습니다.

 

애디슨 오퍼월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로,용자가 오퍼월을 통해서 앱 설치, SNS 팔로우, 상품 구매 등의 미션을 수행했을 때 실시간으로 보상이 제공하며, 대표적인 사례는 '네이버웹툰의 쿠키 오븐'이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당사의 주요 B2C 서비스로,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광고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2012년 출시된 캐시슬라이드는 현재까지 약 2,700만 누적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퀴라는 더퀴즈 라이브의 약자로 퀴즈를 풀고 포인트를 받아가는 서비스이며, 노랑 브라우저크롬과 같이 브라우저 기능을 가지며 포인트를 제공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캐시피드텐츠를 작성하고 읽고 공유하며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1 3분기 기준 당사의 매출 비중모바일 포인트 광고 95%(애디슨 오퍼월 65%, 캐시슬라이드 28%, 더퀴라/노랑/캐시피드 1%), 모바일 포인트 쇼핑 4% 입니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광고 매출과 관련한 가격 변동 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광고 수익을 주된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별도의 제품 제조 사업장 등은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엔비티 실적 분석

다음은 엔비티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2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20년도에 적자전환, 당기순이익17년, 18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년 5%, 17년 2%, 18년~19년 5%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67%, 20년 58%이며, 17년~19년은 자본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간 19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엔비티는 매출이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나, 영업이익이 20년 적자 전환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함께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엔비티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