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셀바스AI 향후 주가는!? 셀바스AI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AI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NFT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엘비루셈'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셀바스AI'입니다.

(참고:엘비루셈 주가 어떻게 될까!? 엘비루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셀바스AI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셀바스AI 주가

상장 이후 셀바스AI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셀바스at 주별, 월별 주가
셀바스ai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셀바스AI의 현재(22.01.09.) 주가는 12,300원이며, 주가 21년~22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셀바스AI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셀바스AI 사업 내용 분석

1999년 설립된 셀바스AI는 현재(22.01.09.) 시가총액 약 2,700억원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셀바스AI는 난 2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음성합성 국내시장 점유율 1위, 국내 유일 필기지능 기업, 음성인식(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인식률 98% 이상, 원천기술 등 특허 75건을 보유하고 있는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기술 전문 기업입니다.

 

HCI 기술이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마우스, 키보드 등 전통적인 컴퓨터 입력장치를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필기인식, 영상인식 등의 컴퓨터와 직접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변화시키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당사가 제공하고 있는 HCI 솔루션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지능, 영상지능, 자연어처리 등이 있으며, 최근 'Edu-Tech(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Medical / Healthcare(건강 관련 빅데이터 학습을 통한 질병예방, 운동관리 등 인공지능 기술 기반 맞춤형 토털 헬스케어 서비스)' 부문 등 신 사업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Lap 신설을 통해 메타버스, NFT 사업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NFT 플랫폼사와 제휴를 통해 게임, 영화, 스포츠, 가상 아이돌, 유명인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 가능한 목소리 생성 및 목소리 재현 등의 음성 기술도 준비 중입니다.

 

종속회사인 '셀바스헬스케어'의료기기 사업부문에서 체성분분석기, 자동혈압계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시각보조공학 사업부문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셀바스 헬스케어의 시각장애인용 보조 공학기기 힘스(HIMS)당사를 포함하여 2~3개 업체가 세계시장을 과독점하고 있고, 당사는 국내 시장의 99% 이상 점유하고 있어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1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비중 HCI 30%, Edu-Tech 7%, Medical / Healthcare 4%, 의료진단기기 32%, 보조공학기기 26%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35%, 내수 65%로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21 3분기 기준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부문 수주 총액 약 197억원에 대한 수주 잔고 약 87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셀바스AI 실적 분석

다음은 셀바스AI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2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6년~17년 상승, 20년까지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지난 5년간 17년을 제외하고는 지속 적자, 당기순이익 20년을 제외하고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77%에서 17년 95%, 18년 123%로 상승, 19년 115%, 20년 85%로 하락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 중 16년, 18년 2차례를 제외하고는 흑자를 기록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9년 한차례만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셀바스AI는 20년까지 매출이 하락했으나, 21년 이후 매출이 상승세로 바뀌면서 이익단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예상처럼 매출과 이익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함께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 및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셀바스AI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알체라 향후 주가는!? 알체라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AI 관련주)

 

[메타버스, NFT 관련주]

엔피 향후 주가는!? 엔피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메타버스 관련주, XR관련주)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갤럭시아머니트리 투자 전 꼭 확인하기!(NFT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