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배당주(코스닥)

와이팜 주가 어떻게될까!? 와이팜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배당주는 '와이팜'입니다.

(참고: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어떻게될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젝시믹스 관련주, 의류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와이팜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및 배당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 배당 관련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1. 와이팜 주가

상장 이후 와이팜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팜 주별, 월별 주가
와이팜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와이팜의 현재(22.01.09.) 주가는 7,320원이며, 주가 20년~21년 2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와이팜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와이팜 사업 내용 분석

2006년 설립된 와이팜은 현재(22.01.09.) 시가총액 약 2,700억원의 기타 전자부품 제조업입니다.

 

와이팜은 이동통신용 단말기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모듈(Power Amplifier Module, 약칭 PAM)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것을 주된사업으로 합니다.

 

PAM은 이동 단말의 전력사용 효율성과 통화시간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서 이동통신용 단말기 송신부의 미약한 신호를 증폭하여 안테나를 통해 기지국까지 송출하는 전력증폭 역할을 하는 부품이며, 단말기 하나에 반드시 하나 이상이 필요한 필수 부품입니다.

 

주력 제품 'HB PAM'(통신표준인 4G LTE, LTE-A에 적용되는 싱글 하이밴드 전력증폭기 모듈)이며, 'MMMB PAM'(2G/3G/4G(LTE, LTE-A) 등의 여러 표준과 다양한 범위의 RF 주파수와 연동되는 전력증폭기 모듈)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PAM 시장은 균일한 품질수준을 유지해야 하는 것과 동시에 원가경쟁력도 확보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규 업체의 진입이 어려우며 당사를 포함해 글로벌 6개사가 전세계 시장을 과점하고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품목별 매출 비중MMMB PAM 22%, HB PAM 77%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99%, 내수 1%로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관련 내용입니다.

 

 

20년 대비 21 3분기 제품 가격 MMMB PAM하락했으며 HB PAM상승했습니다.

 

 

원재료 가격은 품목별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으며, 원재료 매입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Wafer'의 가격은 20년 대비 21년 3분기 하락했습니다.

 

당사는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는 팹리스(fabless) 업체로 외주 생산을 활용하고 있어 별도의 생산시설이 없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와이팜 실적 및 배당 분석

다음은 와이팜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16년~19년 지속 상승하다 20년 급감했으며 영업이익률16년 13%, 17년 9%, 18년 8%, 19년 10%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7%, 17년 11%, 18년 20%, 19년 17%, 20년 8% 20% 내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 중 18년, 20년 2차례 적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 16년, 18년, 20년 3차례 적자입니다.

 

배당 : 배당20년 처음 실시했으며, 배당금100원, 배당 수익률 0.76%, 배당 성향 39.96%입니다.

 

와이팜은 19년까지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상승했으나 20년 매출이 하락하면서 이익단이 적자전환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다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으로 이익단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와이팜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