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에이치피오 향후 주가 어떻게될까!? 에이치피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건기식 관련주,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에스맥'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에이치피오'입니다.

(참고:에스맥 향후 주가는!? 에스맥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에이치피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에이치피오 주가

상장 이후 에이치피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치피오 주별, 월별 주가
에이치피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에이치피오의 현재(21.12.21.) 주가는 13,650원이며, 주가 21년 2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에이치피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에이치피오 사업 내용 분석

2012년 설립된 에이치피오는 현재(21.12.21.) 시가총액 약 2,600억원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입니다.

 

에이치피오는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기반으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건강기능식품 개발,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6년 덴마크 자회사 (DENPS ApS)를 설립 유럽 현지에서 주요 제품의 원료와 생산체계를 구축현재 글로벌 사업의 중심축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2019년 10월 건강기능식품 전문 생산업체 비오팜을 인수하면서 생산기능을 내재화하였습니다. 

 

에이치피오는 신사업으로 2020년 설립한 자회사 코펜하겐레서피를 통해 반려동물 식품 사업에 진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인 '덴마트유산균이야기' 비타민 '트루바이타민'이 있습니다.

 

주력인 '덴마트유산균이야기'는 세계 1위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회사인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BB-12(Bifidobacterium 계열, 한국·중국·EU 등 특허 등록, SCI급 논문 300여편, 인체시험 100여건 수행 완료), LGG(Lactobacillus 계열, 한국·미국·EU 등 특허 등록, SCI급 논문 1,200여편, 인체시험 200여건 수행 완료) 균주를 사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유산균 50%, 비타민 25%, 기타 18%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3%, 내수 97%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주요 제품들의 가격은 3년 연속 동일하며, 당사는 생산설비를 외부에 보유하고 있어 별도의 사업장 가동률등은 표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에이치피오 실적 분석

다음은 에이치피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지난 5년간 꾸준히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 16년 13%, 17년 17%, 18년~19년 19%, 20년 18%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35%에서 17년 28%, 18년 27%, 19년 24%, 20년 27%전반적으로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간 지속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18년 흑자 전환 이후,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이치피오는 20년도에는 배당을 실시하지 않았으나, 21년 주당 300원의 배당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이치피오는 매출, 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상승세를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와 같은 상승세가 계속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에이치피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뉴트리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서흥 주가 급등 할 수 있을까? 서흥 주가, 배당금,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건기식 관련주,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