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배당주(코스닥)

파마리서치 주가, 배당금, 실적 및 사업 내용 분석! 파마리서치 투자 전 살펴보기!(리쥬란, 콘쥬란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비에이치'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배당주는 '파마리서치'입니다.

(참고:비에이치 주가, 배당금,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비에이치 투자 전 꼭 확인하기!(FPCB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파마리서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및 배당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 배당 관련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1. 파마리서치 주가

상장 이후 파마리서치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마리서치 주별, 월별 주가
파마리서치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파마리서치의 현재(21.12.16.) 주가는 78,6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파마리서치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파마리서치 사업 내용 분석

1994년 설립된 파마리서치는 현재(21.12.16.) 시가총액 약 7,900억원의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체입니다.

 

파마리서치는 자가재생 촉진제 PDRN/PN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연구, 제조 및 판매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PDRN/PN연어의 생식세포에서 분리된 DNA 분절체를 활용한 재상의학 원료로, 당사는 이를  특화된 규격으로 분리, 정제하고, 약효를 가지는 특정 절편으로 규격화하여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의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매출은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기타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의약품PDRN의약품(플라센텍스주, 리쥬비넥스주 등), 면역증강제(자닥신), 보툴리눔톡신(리엔톡스주(자회사 ㈜ 파마리서치바이오, 수출한정)) 등 주로 병의원의 정형외과, 내과, 요양병원 등에서 취급합니다.

 

의료기기안면미용용 HA필러 클레비엘 리쥬비엘, PN제형 안면미용용 리쥬란, PN제형 무릎 관절강내주사 콘쥬란 등이 있으며 안면미용용 HA필러와 리쥬란의 경우 주로 병의원의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서 취급되며, 콘쥬란의 경우 병의원의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에서 취급합니다.

 

화장품의 경우 리쥬란 브랜드를 사용하여 힐러라인, 클리닉라인, 더마힐러라인 등의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중 당사의 핵심 제품군 '콘쥬란'과 '리쥬란'이며, 당사의 보톨리눔 톡신(BCD-200)현재 수출용은 품목허가를 받고 국내는 임상 3상을 진행 중으로, 21년~22년 품목 혀가 신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1년 3분기 기준 매출 비중 의약품 29%, 의료기기 48%, 화장품 17%, 기타 3%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72%, 내수 27%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원재료 매입액 중 13%을 차지하는 '지하거추출물'가격 지난 3년간 지속 하락했습니다.

 

 

21 3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원료 106%(1공장), 25%(2공장), 의료기기 126%(1공장), 102%(2공장), 화장품 100%(1공장), 17%(2공장)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파마리서치 실적 및 배당 분석

다음은 파마리서치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꾸준히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18년부터 3년간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년 31%, 17년 27%, 18년 14%, 19년 23%, 20년 3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17년 4%, 18년~19년 18%, 20년 21%로 점차 상승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지난 5년간 지속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 18년, 20년 2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배당 : 배당5년 연속 실시했으며, 20년 기준 배당금500원, 배당 수익률 0.87%, 배당 성향 15.07%입니다.

 

파마리서치는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익단도 18년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 상승세를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증가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파마리서치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휴젤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휴젤 투자 전 꼭 봐야 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보톡스 관련주, 필러 관련주)

메디톡스 주가, 배당일, 배당금 및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