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원티드랩 향후 주가 어떻게될까!? 원티드랩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유니슨'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원티드랩'입니다.

(참고:유니슨 향후 주가는!? 유니슨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풍력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원티드랩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원티드랩 주가

상장 이후 원티드랩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티드랩 주별, 월별 주가
원티드랩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원티드랩의 현재(21.12.05.) 주가는 33,350원이며, 주가 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원티드랩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원티드랩 사업 내용 분석

2015년 설립된 원티드랩은 현재(21.12.05.) 시가총액 약 3,100억원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원티드랩은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추천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여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채용 매칭 플랫폼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채용 매칭 플랫폼, 커리어 플랫폼,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HR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채용 매칭 플랫폼에서는 인공지능(AI) 추천 채용, 지인 추천 기반 채용, 역채용, 채용 광고, 크레딧잡(기업 정보 제공) 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서비스별 자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커리어 플랫폼을 통해서는 월구독 경력계발 컨텐츠 서비스, 원티드 기업 고객과의 협력을 통한 채용 연계 교육을 비롯하여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플랫폼 프리랜서 및 부업을 원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하는 서비스이며, HR서비스기업을 대상으로 근태관리 외 조직관리/전자결재/평가/보상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채용 92%(AI매칭 85%, 매치업 1%, 광고 5%), 커리어 2%, 긱스(프리랜서 매칭 프로그램) 4%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내수 100%입니다.

 

 

당사는 채용수수료라는 이름으로 원티드랩 플랫폼을 활용해 합격한 합격자 연봉의 7%을 수취하고 있으며, 임금 상승률에 따라 상승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1년 3분기 기준 수주액약 13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원티드랩 실적 분석

다음은 원티드랩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9년, 20년 지속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2개년 연속 적자입니다.

 

대차대조표 :  19년과 20년 모두 자본이 적자 상태이며, 적자폭이 확대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현금흐름(FCF) 모두 2년 연속 적자입니다.

 

원티드랩은 19년 대비 20년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으나 이익단과 현금흐름 상으로는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이익단에서 흑자전환 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익단에서 흑자로 전환됨과 함께 매출이 지속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원티드랩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