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세종텔레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이즈미디어'입니다.
(참고:세종텔레콤 향후 주가는!? 세종텔레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즈미디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이즈미디어 주가
상장 이후 이즈미디어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즈미디어의 현재(21.12.01.) 주가는 22,850원이며, 주가는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에 이즈미디어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이즈미디어 사업 내용 분석
2002년 설립된 이즈미디어는 현재(21.12.01.) 시가총액 약 1,600억원의 카메라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이즈미디어는 카메라 장비 사업 부문과 유통 사업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장비 사업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자율주행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2D, 3D CCM (초소형 카메라 모듈)에 대한 검사장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모듈 생산의 대표적인 공정은 Focusing, Calibration, Final Test가 있으며, 당사는 해당 공정에 필요로 하는 장비군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공정의일부에도 진출하여 카메라모듈의 조립과 검사를 한번에 진행하는 Active-Align 장비를 고객사에 납품, 스마트폰에 탑재되기 시작하는 듀얼카메라용 장비와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장비도 납품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장비 사업 부문과 관련된 신규 사업으로는 AA(Active Alignment) 장비, 듀얼 카메라 검사 장비, ToF (Time of Flight),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카메라 검사 장비 등으로 크게 4가지를 추진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정확히 파악할 수는 없으나, 국내의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시장은 당사를 포함하여, 하이비젼시스템, 팸텍 등 3개업체가 과점구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해외의 사업자로는 중국의 Yung-ku, Nextas 등이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유통 사업 부문에서는 의류, 잡화, 화장품, 원자재 등을 온라인/오프라인 도,소매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최근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명품 병행 수입으로, 최근 미국 내 1,000여개의 전문 매장을 보유한 CUTTER & BUCK의 국내 공식 라이선스 보유사인 ㈜씨앤비 인터내셔널과 전략적인 제휴로 국내 33개의 대리점 유통망을 활용하여 골프웨어 패션사업에 본격적인 진출을 계획 중입니다.
21년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CCM 검사장비 91%, 기타(용역 등) 4%, 유통 3%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은 수출 1.5%, 내수 98.5%로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21년 3분기 기준 수주총액은 약 415억원, 기납품액 349억원, 수주 잔고 66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이즈미디어 실적 분석
다음은 이즈미디어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은 16년~18년 상승, 20년까지 하락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9년도에 적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은 16년 10%, 17년~18년 5%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은 16년 170%에서 17년 99%로 감소, 18년 113%, 19년 111%, 20년 181%로 상승 추세 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과 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 중 16년, 19년 2차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즈미디어는 매출이 19년부터 감소하면서 이익단이 훼손되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단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을 통해 이익단을 흑자로 개선시킬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이즈미디어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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