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와이제이엠게임즈 향후 주가 어떻게 될까!?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하나기술'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와이제이엠게임즈'입니다.

(참고:하나기술 향후 주가는!? 하나기술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2차전지 관련주, 이차전지 장비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상장 이후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주별, 월별 주가
와이제이엠게임즈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와이제이엠게임즈의 현재(21.11.29.) 주가는 3,090원이며, 주가 20년~21년 7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와이제이엠게임즈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와이제이엠게임즈 사업 내용 분석

2004년 설립된 와이제이엠게임즈는 현재(2021.11.29.) 시가총액 약 1,700억원의 전자 부품 제조 및 게임 퍼블리싱업체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제조 사업 부문과 서비스 사업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조 사업 부문에서는 본사 및 중국 현지법인을 통하여 진동모터, 하네스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진동모터 수직 또는 수평으로 진동을 일으켜 떨림을 느끼게 하는 부품으로 스마트폰 등에 주로 사용되며, 하네스 기계나 설비를 만드는 작업공정에서 사용되는 표준화된 케이블로, 주로 프린터에 적용됩니다.

 

당사의 주요 매출원인 진동모터의 경우, 최근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약진으로 경쟁 상황에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당사는 코인타입 진동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수명이 더 길고, 노이즈가 적으며, 더 소형화된 BLDC 진동모터를 개발했습니다.

 

 

서비스 사업 부문에서는 VR 콘텐츠퍼블리싱 및 투자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VR 콘텐츠퍼블리싱과 관련해서는 당사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 「오크지옥」, 「인페르노:데스필드」, 「디저트 슬라이스」등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과 관련해서는 삼국지인사이드」, 「라스트 커맨더」 ,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등의 다양한 IP를 퍼블리싱 하고 있습니다.

 

 

21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제품 부문 92%(스마트폰/전자담배용 84%, 기타 7%), 게임 부문 8%(모바일 게임 7%, VR 1% 미만)이며 수출 91%, 내수 1% 미만, 서비스 7%입니다.

 

 

제품 부문의 원재료 가격 20년 대비 21년 1분기 2개 품목은 가격 상승, 2개 품목은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와이제이엠게임즈 실적 분석

다음은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지난 5년 중 16년, 19년 2차례를 제외하고는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5년 연속 적자입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년 5%, 19년 5%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9%, 17년 40%, 18년 51%, 19년 26%, 20년 24%로 50% 내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 중 16년, 19년, 20년 3차례 흑자를 기록했으며, 잉여현금흐름19년 한 차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안정적인 부채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나, 매출과 이익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 상승과 함께 이익단이 상승할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게임주]

넷게임즈 향후 주가는!? 넷게임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주가 급등 할 수 있을까? 카카오게임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게임주, 게임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