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알체라 향후 주가는!? 알체라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AI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넥스틴'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알체라'입니다.

(참고:넥스틴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넥스틴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반도체 장비 관련주, 반도체 장비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알체라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알체라 주가

상장 이후 알체라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체라 주별, 월별 주가
알체라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알체라의 현재(21.11.07.) 주가는 35,5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알체라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알체라 사업 내용 분석

2016년 설립된 알체라는 현재(21.11.07.) 시가총액 약 4,800억원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입니다.

 

알체라는 공지능 영상인식 분야의 토탈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안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 AI 학습 데이터 제작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알체라 안면인식/이상상황감지 브랜드(aiir) 및 AI학습 브랜드(datastill)

 

안면인식 AI 결제 시스템 구축과 모바일 뱅킹에 적용하고, 공공기간과 건설 현장 등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출입과 출퇴근까지 관리할 수 있는 On Premise와 SaaS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얼굴인식 엔진을 활용한 방송 컨텐츠 제작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체라 안면인식 부문 강점

 

이상상황 감지 기술(VADT : Visual Anomaly Detection Technology)카메라를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사람이나 시설물을 진단하고, 시설물 인근의 위험 요소를 감지하는 솔루션을 말합니다.

 

당사는 AI로 연기의 확산 패턴을 인식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원거리에서도 산불 감시가 가능하며, 사람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이상상황감지 부문 강점

 

 AI 학습 데이터는 고객사가 원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제작하여 데이터 대기업과 연구소 등 고객사에게 딥러닝 학습을 목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AI학습데이터 부문 강점

 

21년 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안면인식 64%, 데이타 22%, 이상상황 감지 4% 순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1%, 내수 99%로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알체라 실적 분석

다음은 알체라의 최근 3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알체라 최근 3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8년~20년 지속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적자를 계속 유지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18년 자본 적자에서 19년 부채비율 11%, 20년 10%로 개선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3년간 적자이며, 20년 최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알체라는 20년 매출은 상승했으나 이익단과 현금흐름은 지속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이익단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이익단이 흑자로 개선된다면, 큰 폭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알체라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Cf. 포스팅 내 자료 출처: DART)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AI 관련주]

이노뎁 투자 전 꼭 봐야 할 이노뎁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AI 관련주, 스마트시티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