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티케이케미칼 주가 급등할까!? 티케이케미칼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스판덱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코미팜'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티케이케미칼'입니다.

(참고:코미팜 향후 주가는!? 코미팜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티케이케미칼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티케이케미칼 주가

상장 이후 티케이케미칼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케이케미칼 주별, 월별 주가
티케이케미칼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티케이케미칼의 현재(21.10.11.) 주가는 6,51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티케이케미칼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티케이케미칼 사업 내용 분석

2007년 설립된 티케이케미칼은 현재(2021.10.11.) 시가총액 약 5,900억원의 화학업체입니다.

 

티케이케미칼은 화학 부문, 건설 부문, 전자 부문으로 크게 3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화학 부문에서는 페트 칩, 폴리에스터, 스판덱스와 같은 합성 섬유를 제조하며, 최근 음료용기/식재료 용기 부문에서 플라스틱 용기의 수요 증가, 아웃도어, 래시가드, 레깅스 등에서의 스판덱스 수요 증가 등을 볼 때, 꾸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별 국내 시장 점유율페트칩 36.2%, 폴리에스터 18.3%, 스판덱스 49.8%입니다.

 

티케이케미칼 화학 사업 부문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건설 부문에서는 주택 건설 및 시공을 영위하며, SM그룹 내 공동브랜드인 "우방아이유쉘"을 사용해 브랜드력을 강화시키면서 현재까지 김포 고촌,화성봉담, 대전 오류동, 청주 테크노폴리스 분양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건설 사업 부문 ( 출처 :DART)

 

전자 부문에서는 터치스크린을 주로 제작하여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공급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시장(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자동차, 냉장고 등)에서 수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전자 사업 부문 ( 출처 :DART)

 

티케이케미칼의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케이케미칼 매출 실적 ( 출처 :DART)
티케이케미칼 수출 및 내수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연결 매출 비중 화학 부문 83%, 건설 부문 12%, 전자 부문 3%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39%, 내수 61%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입니다.

 

티케이케미칼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주요 화학 제품 가격20년 대비 21년 반기 가격이 상승했으며, 특히 스판덱스 원사의 경우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4개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4개 품목 모두 20년 대비 21년 반기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수지 공장(페트칩) 91.2%, 원사 공장(폴리에스터, 스판덱스) 80%입니다.

 

티케이케미칼 수주 상황 ( 출처 :DART)

 

건설 부문에서 분양과 관련된 수주 상황, 수주 총액 약 246억원, 수주 잔고 약 146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티케이케미칼 실적 분석

다음은 티케이케미칼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티케이케미칼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18년까지 상승하다 19, 20년 하락했으며, 업이익과 당기순이익20년 적자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 171%, 187%, 19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160%, 17150%, 18163%, 19150%, 20154%150% 내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지난 5년간 흑자이며, 잉여현금흐름(FCF)16, 192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티케이케미칼은 19년부터 매출과 이익이 하락하면서 이익단에서 적자전환 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돌릴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 상승을 통해 이익단을 개선시킬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호재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티케이케미칼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스판덱스 관련주]

효성첨단소재 투자 전 꼭 살펴봐야할 효성첨단소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