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에이트원 주가 급등할까!? 에이트워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아난티'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에이트원'입니다.

(참고:아난티 주가 어떻게 될까? 아난티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골프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에이트원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에이트원 주가

상장 이후 에이트원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트원 주별, 월별 주가
에이트원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에이트원의 현재(21.09.22.) 주가는 2,125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에이트원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에이트원 사업 내용 분석

2008년 설립된 에이트원은 현재(2021.09.22.) 시가총액 약 1,200억원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입니다.

 

에이트원XR사업, 밀리터리 솔루션 사업, 가상훈련 시뮬레이터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MR(Mixed Reality. 혼합현실)을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당사는 가상훈련 분야에서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수의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으로부터 VR 체험형 콘텐츠 개발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당사가 제공한 솔루션으로는 '4D 안전교육 체험 시뮬레이션', ‘VR 뉴욕스토리(VR 영어회화 콘텐츠)’, ‘에이트라이브(실시간 다국어 번역 화상회의, 화상강의 솔루션)’ 이 있습니다.

 

에이트원  XR  사업 ( 출처 :DART)

 

밀리터리 솔루션 사업 가상훈련시스템 사업종합군수지원(ILS) 사업으로 나뉘어집니다.

 

가상훈련시스템사업2003년 국내 최초로 T-50 항공기를 대상으로 정비훈련장비를 개발한 이후로 KUH 항공기, 천궁 지대공 유도무기 등의 정비훈련시스템 사업을 개발 완료이라크,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한 수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합군수지원(ILS) 사업 부문에서는 무기체계의 정비, 교육용 전자식 기술교범(IETM)과 가상훈련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하면서 업계 내에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에이트원 밀리터리 솔루션 사업(출처:DART) 

 

가상훈련 시뮬레이션 사업2017년 인수한 한국미디어테크를 통해 영위하며, 자체 개발한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공군 초등 군사훈련기 비행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장비운행 시뮬레이터와 K계열 전차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한국항공우주산업, 현대로템 등에 납품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트원 가상훈련 시뮬레이터 사업 ( 출처 :DART)

 

에이트원의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트원 매출 실적 ( 출처 :DART)
에이트원 수출 및 내수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연결 매출 비중XR, 밀리터리, 가상 시뮬레이션 100%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내수 100%입니다.

 

에이트원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 변동에 대해서는 당사의 주요 사업이 1회성 시스템 구축 사업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 추이를 산출하기 어렵다고 하며, 수주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트원 수주 상황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수주 총액190억원이며, 수주 잔고178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에이트원 실적 분석

다음은 에이트원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 전반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18, 192차례, 당기순이익16, 18~204차례 적자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6%, 1713% 206%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13%에서 17263%로 확대된 이후, 18161%, 19207%, 2094%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씁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5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16, 192차례, 잉여현금흐름(FCF)16, 17, 19, 204차례 적자 기록했습니다.

 

에이트원은 매출과 이익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일정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상승세로 전환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의 상승으로 이익단도 상승세로 돌릴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상승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에이트원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