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YG엔터테인먼트 주가)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엔케이맥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참고:엔케이맥스 주가 어떻게 될까!? 엔케이맥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상장 이후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지엔터 주별, 월별 주가
와이지엔터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와이지언테테인먼트의 현재(21.09.22.) 주가는 54,5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사업 내용 분석

1998년 설립된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현재(2021.09.22.) 시가총액 약 1조 50억원의 음악 및 기타 오디오물 출판업체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음반 및 음원 산업, 공연 사업, 매니지먼트(용역)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종속 기업 및 업종 ( 출처 :DART)

 

당사의 매출/제품 판매, 음악 서비스, 공연, 광고 사업, 방송 제작으로 나뉘어져 발생되는데, /제품 판매의 경우 앨범/DVD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소비되는 디지털 콘텐츠의 매출과 아티스트 관련 MD매출, 자회사 골프 관련 제품 매출도 포함됩니다.

 

음악 서비스 매출()와이지플러스의 음원/음반 유통 매출 네이버의 음악플랫폼 운영 대행 매출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가수에는 블랙핑크, 빅뱅, 악동뮤지션, 위너 등이 있으며, 연기자에는 강동원, 경수진, 김희애, 차승원, 최지우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다수의 프로듀서가 상주하는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테디, 지드래곤 등 실력 있는 작곡가 및 프로듀서들을 보유해 음원의 녹음부터 마스터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소화할 수 있는 자체 제작 시스템(In-house)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을 경쟁력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음반 경쟁력 ( 출처 :DART)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매출 비중 ( 출처 :DAR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년 반기 기준 연결 매출 비중/제품 매출 43%, 용역 매출(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32%, 음악 서비스 14%, 방송 제작 9%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33%, 내수 67%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실적 분석

다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년~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과 영업이익 지난 5년간 하락하는 추세이며, 당기순이익19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10%, 17~187%, 19~20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39%, 1735%, 1832%, 1922%, 2028%하락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5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7, 18, 203차례 적자기록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재무상태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매출과 이익이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매출과 이익이 예상치처럼 상승세로 돌아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과 이익이 상승세로 전환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엔터주]

에스엠 향후 주가는!? 에스엠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SM 주가)

jyp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주가 및 정보(jyp ent, 제이와이피엔터테이먼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