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레코켐바이오 향후 주가는!? 레고켐바이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메드팩토'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레고켐바이오'입니다.

(참고:메드팩토 주가 어떻게 될까!? 메드팩토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레고켐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레고켐바이오 주가

상장 이후 레고켐바이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주별, 월별 주가
레고켐바이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레고켐바이오의 현재(21.09.08.) 주가는 53,200원이며, 주가 20년~21년 8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레고켐바이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레고켐바이오 사업 내용 분석

2006년 설립된 레고켐바이오는 현재(2021.09.08.) 시가총액 약 1조 2,800억원의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입니다.

 

레고켐바이오는 신약 연구 개발 부문, 의약 사업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신약 연구 개발 부문에서는 ADC(항체-약물 결합체)합성 신약에 대한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라이센스 아웃 계약을 통한 로열티 수령, 신약 개발 등을 진행합니다.

 

ADC높은 치료효과를 보유한 약물을 항체에 부착한 바이오의약품으로, 당사는 미국 2개사(ImmunoGen과 Seagen)의 1세대 원천 기술의 단점을 보완한 2세대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고켐바이오 ADC(출처:DART)

 

합성 신약약물의 기본 골격에 약물 유사성을 가진 당사 고유의 기능성 화학 구조물을 연결하여 신약 후보 물질을 개발합니다.

 

레고켐바이오 라이센스 아웃 계약(출처:DART)

 

신약 연구 개발 부문의 라이센스 아웃 계약 상황을 보면, ADC 관련 계약 7건, 합성 신약 관련 계약 2건을 체결했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연구 개발 상황(출처:DART)

 

합성 신약 부문의 연구 개발에서 가장 앞서있는 것 '항생제(그람양성균)-임상 2상 중' 이며, ADC에서 가장 앞서 있는 것은 ADC Products 중 'LCB14-임상 1상' 품목입니다. 

 

ADC Products 내 3개 품목21년 4분기~22년 1분기에 IND(임상시험계획)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의약 사업 부문에서는 임플란트 수술용 재료, 수술/진료용 일회성 소모품 등의 의료기기나 의료 소모품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합니다.

 

당사의 21년 반기 기준 각 사업부문별 매출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신약 개발 부문 매출 실적(출처:DART)

 

 

신약 개발 부문에서는 21년 반기 기준, 연구 용역 관련 매출(수출)만 존재하며, 라이센스 아웃 및 공동연구와 관련된 매출은 없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의약 사업 부문 매출 실적(출처:DART)

 

의약 사업 부문의료 소모품 54%, 의료기기(임플란트 수술용 재료 등) 45% 순으로 비중을 차지하며, 내수 100%입니다.

 

당사는 신약 샘플 등의 경우 CMO를 통해 생산하고, 의료 소모품 등도 상품을 매입해 판매하기 때문에 별도의 사업장은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신약의 경우 가격 변동 추이도 산출하기 어렵습니다.

 

의약 사업 부문에서 매입하여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가격 변동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의약 사업 부문 상품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상품별로 차이는 있으나, 전반적으로 19년 대비 20년 가격은 상승, 20년 대비 21년 반기 가격은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레고켐바이오 실적 분석

다음은 레고켐바이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레고켐바이오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9년 지속 상승하다 20년 하락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지난 5년간 19년 한 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49%, 1766%상승하다 1816%로 하락한 이후, 1922%, 2021%를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지난 5년 간 19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레코켐바이오는 19년 이익단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나 20년도 다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이익단을 흑자로 개선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매출과 이익이 개선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익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레고켐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박셀바이오 주가 어떻게 될까? 박셀바이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바이오니아 주가 급등할 수 있을까!? 바이오니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위드코로나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