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인바이오 주가 어떻게 될까!? 인바이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농약주, 농약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티로보틱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인바이오'입니다.

(참고:티로보틱스 향후 주가는!? 티로보틱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로봇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인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인바이오 주가

상장 이후 인바이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  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바이오 주별, 월별 주가
인바이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인바이오의 현재(21.08.03.) 주가는 11,550원이며, 주가 20년~21년 1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 인바이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인바이오 사업 내용 분석

1997년 설립된 인바이오는 현재(2021.08.03.) 시가총액 약 1,200억원의 작물보호제 제조업체입니다.

 

인바이오는 작물보호제 원료해외 글로벌 화학회사에서 수입하여 자사의 제형개발을 통해 제품화하고, 국내 농협 및 농업관련 유통채널 판매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작물보호제(농약) 농작물 재배를 위한 농경지의 토양 및 종자를 소독하거나, 작물 재배기간 중에 발생하는 병해충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거나, 저장 농산물의 병해충을 방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약제를 뜻합니다.

 

작물보호제 산업은 초기 설비 투자 금액이 많이 들고 작물에 대한 오랜 연구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은편이며, 현재 소수의 자본력을 갖춘 국내 업체들과 다국적 원제사의 한국법인이 시장을 주도하는 과점 경쟁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작물보호제 산업 시장 상황(출처:DART)

 

당사는 이와 같은 경쟁 상황에서, 지역에 있는 농약 판매상과, 농협 등의 유통채널 확보에 주력함과 동시에 각 지역의 풍토와 기후에 맞는 고품질 작물보호제 개발 및 친환경 작물보호제 개발을 통해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바이오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인바이오 품목별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 1분기 기준 매출 비중제품(유액제 48%, 입제 및 수화제 9%, 입상수화제 7%, 기타 5%) 81%, 임가공 13%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4%, 내수 96%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수주 관련 내용입니다.

 

인바이오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 변동총 5개의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20년 대비 21년 1분기 가격이 상승한 1개 품목(골든밸러스) 가격이 하락한 1개 품목(션샤인)을 제외한 3개 품목 지난 3년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20년 대비 21년 1분기 원재료 가격 2개 품목(Metaflumizone, Ethaboxam)은 상승, 1개 품목(Pencycuron)은 하락했습니다.

 

인바이오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 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10.25%입니다.

 

인바이오 수주 상황( 출처 :DART)

 

21년 1분기 기준 수주 상황수주 총액 약 59억원에 대해 기납품액 34억, 수주잔고 24억원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인바이오 실적 분석

다음은 인바이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인바이오 최근 5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상승하는 추세이며, 영업이익전반적으로 상승세, 당기순이익18년, 20년 2차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 16년 7%, 17년~18년 4%, 19년 13%, 20년 12%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29%에서 17년 149%, 18년 219% 상승하다 19년 120%, 20년 93%하락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지난 5년간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6년, 18년, 19년 3차례 적자기록했습니다. 

 

인바이오는 부채비율이 안정되면서 매출과 이익이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단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후 매출과 이익이 지속해서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실적 증가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인바이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비료 관련주, 비료주]

조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대북 관련주, 비료 관련주)

효성오앤비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비료 관련주, 비료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