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주연테크 향후 주가는?! 주연테크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이낙연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SG글로벌'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주연테크'입니다.

(참고:SG글로벌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자동차 부품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주연테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주연테크 주가

상장 이후 주연테크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연테크 주별, 월별 주가
주연테크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주연테크의 현재(21.08.01.) 주가는 1,63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주연테크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주연테크 사업 내용 분석

1998년 설립된 주연테크는 현재(2021.08.01.) 시가총액 약 890억원의 컴퓨터 제조업체입니다.

 

주연테크는 20년까지 PC부문과 PC방 프랜차이즈 부문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했으나 20년 말 PC방 프랜차이즈 부문 사업을 중단함으로써, 현재 PC부문 단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PC방 프랜차이즈 부문 정리(출처:DART)

 

PC 부문에서는 32년간 PC 제품을 제조/판매한 업력을 토대로, 400여개의 전문대리점TV홈쇼핑,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공공기관, 기업, 개인에게 PC 본체, PC 모니터 등을 판매하고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주연테크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연테크 품목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주연테크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 제품(PC본체) 66%, 상품(PC 모니터 등) 32%, 기타(설치 용역) 1%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내수 100%입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주연테크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 PC부문에 대해 품목별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으며, 모든 품목 19년 대비 20년은 가격이 하락했으며, 20년 대비 21년 1분기 '컴퓨터(일체형)'제외하고는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주연테크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출처:DART)

 

 

원재료 가격 변동품목별로 제시하고 있으며, 원재료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전반적으로 지난 3년간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주연테크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 67.7%입니다.

 

주연테크는 최근 이낙연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노무현 정부 당시 차관이었던 권오룡 주연테크 사외이사가 이낙연 전 총리와 친분이 있다는게 알려졌기 때문이며,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2017년 마이크로소프트가 MR(혼합현실) 플랫폼을 확대할 때, 주연테크가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되었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주연테크 실적 분석

다음은 주연테크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손익계산서 : 매출17년~19년 하락하다 20년 상승했으며, 영업이익20년 흑자전환, 당기순이익17년부터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년, 20년 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 16년 53%에서 17년 13%로 낮아졌으나 18년 36%, 19년 44%, 20년 53%상승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및 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6년~18년 적자, 19년,20년 흑자입니다. 

 

주연테크는 현금흐름 개선과 함께 20년 매출의 상승으로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의 증가를 이후에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에 매출과 이익을 지속해서 상승시킬 수 있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매출 및 이익단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주연테크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정치인 관련주]

웹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웹스는 어떤 기업?(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정책주)

범양건영 향후 주가 어떻게 될까!? 범양건영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이재명 정책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