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대우부품 주가 어떻게 될까? 대우부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전기차 관련주, 자동차 부품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삼영화학'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대우부품'입니다.

(참고:삼영화학 향후 주가는!? 삼영화학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대우부품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대우부품 주가

상장 이후 대우부품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우부품 주별, 월별 주가
대우부품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대우부품의 현재(21.07.21.) 주가는 2,640원이며, 주가 20년~21년 4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대우부품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대우부품 사업 내용 분석

1973년 설립된 대우부품은 현재(2021.07.21.) 시가총액 약 1,200억원의 자동차용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대우부품은 자동차용 부품콘덴서생산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자동차용 부품과 관련된 당사의 주요 제품에는 연비 개선 효과가 있는 제품PWM(자동차 냉각시스템에서 Cooling Fan MotorControl 하는 모듈로서 펄스 폭 변조를 통해 모터의 속도를 제어) ACU(터보차저 배기가스 공급 조절장치)를 비롯하여 전기차 핵심부품 OBC(전기자동차 완속충전장치) 등이 있습니다.

 

당사의 부품들은 대부분 현대 및 기아자동차에 적용되며, 신규개발제품들이 고객사 볼륨모델의 신차에 대부분 적용됨에 따라, 매출 증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우부품 자동차용 부품 현황 ( 출처 :DART)
대우부품 자동차용 부품 시장 전망 ( 출처 :DART)

 

콘덴서(혹은 케퍼시터) 두 도체 사이에 유전체를 배치하여, 전자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수동형 전자부품으로, 당사는 알루미늄 전해콘덴서탄탈콘덴서 등주로 생산합니다.

 

당사가 생산하는 콘덴서들은 기술적 진입장벽이 낮아 중국 기업들과 가격 경쟁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대우부품 콘덴서 현황 ( 출처 :DART)

 

대우부품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 수소차용 EWP(Electronic Water Pump),차량용 Radar, ECF BLDC, 전기자동차용 3세대 완속충전기 등 친환경 자동차와 관련된 제품을 신규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우부품 신규 개발 사업 ( 출처 :DART)

 

이어서 대우부품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입니다.

 

대우부품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대우부품 사업 부문별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연결 매출 비중제품(자동차 부품) 89%, 상품(콘덴서 및 자동차 부품) 10%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6%, 내수 94% 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대우부품 주요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제품 가격6개의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3개 품목(CE, TAN, HIC)지난 3년간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 3개 품목(PWM, Heater, A/P)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대우부품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자동차 부품 부문 93.8%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대우부품 실적 분석

다음은 대우부품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대우부품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8년 상승, 19년 하락, 20년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19년 적자전환후 20년까지 적자를 유지했습니다.

 

영업이익률16~175%, 183%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88%에서 17년 77%, 18년 80%, 19년 110%, 20년 164%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20, 잉여현금흐름(FCF)18~20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대우부품은 매출은 증가하는 추세이나 이익률이 훼손되면서 부채비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이익률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이익률 개선으로 재무상 개선을 가져온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익과 재무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대우부품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전기차 관련주]

명신산업 미래 주가는? 명신산업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전기차 부품주)

동아화성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전기차 부품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