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폴라리스웍스 투자 전 확인해야 할 폴라리스웍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그린뉴딜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앤씨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폴라리스웍스'입니다.

(참고:앤씨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앤씨앤 어떤 기업일까?(블랙박스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폴라리스웍스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폴라리스웍스 주가

상장 이후 폴라리스웍스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폴라리스웍스 주별, 월별 주가
폴라리스웍스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폴라리스웍스의 현재(21.07.19.) 주가는 2,145원이며, 주가 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폴라리스웍스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폴라리스웍스 사업 내용 분석

2003년 설립된 폴라리스웍스는 현재(2021.07.19.) 시가총액 약 1,100억원의 전자감지장치 제조업체입니다.

 

폴라리스웍스는 포토센서 CPS(Chip Scale Package) 패키징 및 테스트 서비스 제공하는 것 주된 사업으로 합니다.

 

포토센서는 빛을 수광하는 수광영역을 가진 넓은 의미의 센서집합을 말하며, 포토센서의 종류로는 이미지센서, 조도센서, 근접센서, ToF(Time of Flight) 센서, 광학용 지문센서 등이 있으며, 이중 이미지센서가 포토센서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당사의 사업을 이미지센서 CSP 패키징 이라고도 부릅니다.

 

하지만 당사는 모든 종류의 포토센서 패키징 서비스가 가능하며 고객사로는 ‘SOTY’, ‘TI’ 이 있습니다.

 

폴라리스웍스의 매출 비중포토센서 패키징 제품 97%, 개발 용역 3%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수출 88%, 내수 11%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폴라리스웍스 매출 비중 ( 출처 :DART)

 

이어서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폴라리스웍스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 변동 크게 2개의 품목으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으며, ‘Glass Wafer’의 가격 지난 3년간 동일, ‘Solder Ball’20년도 하락한 이후 동일한 가격 유지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웍스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0년 기준 사업장 가동률27.12%입니다.

 

폴라리스웍스는 신규 사업으로 이동형 학교 모듈러 사업 자동자 공조 부품 사업 진출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 이동형 학교 모듈러사업의 경우 정부의 그린뉴딜 10대 과제 중 하나로 노후화된 학교를 미래형 학교로 리모델링 하는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계획안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폴라리스웍스는 그린뉴딜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폴라리스웍스 실적 분석

다음은 폴라리스웍스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폴라리스웍스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16~19년 하락하다 20년 반등했으며, 영업이익17년부터 20년까지, 당기순이익은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30%에서 17년 110%감소했으나 18년 193%, 19년 274%로 상승하고 20년 66% 다시 감소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7년 적자 전환 이후 20년까지 적자를 유지했습니다.

 

폴라리스웍스는 20년 부채비율이 감소고 매출이 증가했으나, 전반적으로 원활하지 않은 현금흐름과 함께 이익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 상승을 이어가서 이익단에서 흑자전환 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사가 추후 매출 상승과 함께 이익이 턴어라운드 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매출과 이익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폴라리스웍스 주가, 사업 내용 및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