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쌍방울 향후 주가 어떻게될까? 쌍방울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의류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한솔테크닉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쌍방울'입니다.

(참고:한솔테크닉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전자부품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쌍방울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쌍방울 주가

상장 이후 쌍방울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쌍방울 주별, 월별 주가
쌍방울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쌍방울의 현재(21.06.24.) 주가는 원이며, 주가는 지속 상승세입니다.

 

이후쌍방울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쌍방울 사업 내용 분석

2008년 티이씨앤코로부터 인전분할하여 설립된 쌍방울은 현재(2021.06.24.) 시가총액 약 1,900억원의 속옷 및 잠옷 제조업체입니다.

 

쌍방울은 1987년 런칭한 언더웨어 브랜드 TRY(트라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주된 사업으로 하며, 마스크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국내(해외직소싱은 중국 상해) 제품 생산은 주로 하청업체에게 외주가공을 위탁하고, 당사가 매입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생산당사의 종속업체 중국 길림트라이, 훈춘쌍방울, 훈춘트라이 등 및 기타 거래처에서 생산한 제품당사가 매입하여3국 수출 및 국내 판매용으로 수입하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내고 있지는 않으나, 2016년 하반기 언더웨어 제품 브랜드 순위를 볼 때 당사는 점유율 상위권속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쌍방울 시장 점유율 ( 출처 :DART)

 

쌍방울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쌍방울 사업 부문별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트라이/마스크 78%, 마트 언더웨어 판매 20%, 기타 1% 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26%, 내수 74%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쌍방울 원재료 가격 변동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 변동2개 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2품목 모두 201분기 대비 211분기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쌍방울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사업장 가동률 언더웨어 국내 제품의 경우 외주 생산을 하기 때문에 제시하고 있지 않으며 마스크 제조 부문211분기 기준 36%입니다.

 

쌍방울은 21년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참여하였으며, 최종 인수 예성자 주식회사 성정에 이어 차순위 예비후보자에 선정되었습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쌍방울 실적 분석

다음은 쌍방울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쌍방울 지난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지난 5년간 영업이익18년을 제외하고 지속 적자였으며, 당기순이익17년을 제외하고 적자였습니다. 매출19년까지 지속 하락하다 20년 소폭 상승하였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적자폭을 줄였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던 18년도 영업이익률1%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28%에서 17년 107%, 18년 86%, 19년 105%, 20년 63%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일정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잉여현금흐름(FCF) 모두 16, 192차례 적자제외하고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쌍방울은 19년도까지는 매출이 감소하면서 이익단과 현금흐름도 원활하지 않았으나, 20년 매출 소폭 증가한 것에 반해 이익률의 개선을 커지고 현금흐름도 원활히 돌아왔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이와 같은 개선을 이어가 이익단에서 흑자전환 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당사가 이익률 개선과 매출 증가가 동반된다면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재무상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쌍방울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의류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토박스코리아 투자 전 꼭 확인하기!

신성통상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