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피)

용평리조트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용평리조트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동방'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용평리조트'입니다.

(참고: 동방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해운 관련주, 하역 관련주))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등을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용평리조트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용평리조트 주가

상장 이후 용평리조트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용평리조트 주별, 월별 주가
용평리조트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용평리조트의 현재(21.06.22.) 주가는 6,580원이며, 주가20년~21년 6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용평리조트와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용평리조트 사업 내용 분석

2000년 법인 설립된 용평리조트는 현재(2021.06.22.) 시가총액 약 3,100억원의 휴양 콘도 운영업체입니다.

 

용평리조트는 리조트 운영 사업분양 사업으로 크게 2개의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리조트 운영 사업 부문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콘도,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및 부대시설로 나뉘어집니다.

 

호텔/콘도 부문에 대해 당사는 버치힐 콘도, 포레스트레지던스 등 프리미엄 콘도타워 콘도, 빌라 콘도 등 대중형 콘도 함께 운영하며 2급 드래곤밸리호텔유스호스텔운영하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호텔 및 콘도 ( 출처 :DART)

 

스키장 부문1975년 국내 최초 현대식 스키장으로 개장했으며, 28면의 다양한 슬로프를 갖추고 있고, 국내 최초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총 5면의 슬로프를 공인받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종목의 경기장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골프장45홀의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한국에서 유일하게 골프다이제스트의 인터내셔널 베스트 골프 리조트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당사는 계절 편차를 줄이기 위해 3,500명의 인원을 동시 수용 가능한 워터파크를 비롯, 산악자전거, 사륜오토바이, 루지 등 다양한 레포츠운영하고 있습니다.

 

분양 사업 부문에서는 1982년 국내 최초 프리미엄 콘도인 용평 콘도를 개관한 것을 시작으로 일정 자산 소유액 이상의 고객을 목표 시장으로한 고가의 프리미엄 콘도회원제/등기제 분양하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분양 사업 설명 ( 출처 :DART)

 

아래는 용평리조트의 시설 현황입니다.

 

용평리조트 시설 현황 ( 출처 :DART)

 

당사는 신규 사업 및 기업의 향후 성장 방향으로 크게 2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사계절 매출 편차를 줄여가기 위해 발왕산의 날 축제’. ‘발왕산 알파카 골드팜 운영등 다양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고, 두 번째21년도 완공인 아폴리스 콘도분양 사업입니다.

 

용평리조트 신규 추진 사업 ( 출처 :DART)

 

용평리조트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평리조트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리조트 운영 77%(호텔/콘도 38%, 스키 25%, 기타 11%, 골프 2%), 콘도 분양 22%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용평리조트 실적 분석

다음은 용평리조트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21~23년까지는 예측값입니다.)

 

용평리조트 최근 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지속 하락하여,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19년 적자전환, 20년 최대 적자폭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흑자였을 당시 영업이익률1614%, 1716%, 1814%입니다.

 

대차대조표 : 부채비율16년 134%에서 17년 113%, 18년 96%까지 낮아졌으나, 19년 115%, 20년 141% 다시 증가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17년 흑자전환 이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잉여현금흐름(FCF)18년 흑자전환 후 상승과 하락반복하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는 지난 5년간 매출과 이익이 지속 악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부채비율18년부터는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사가 우선적으로 매출을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만약 당사가 매출 회복을 시작으로 이익단에서도 흑자전환 할 수 있다면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재무상의 개선으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용평리조트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호텔 관련주]

베뉴지 주가, 배당금, 배당일 및 정보 분석! 베뉴지는 어떤 기업일까?(호텔, 웨딩홀 관련주)

롯데관광개발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