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주가 전망(코스닥)

코퍼스코리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국내 주식 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오늘은 코퍼스코리아의 향후 주가가 어떻게될지, 언제 매수, 매도해야 할지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향후 코퍼스코리아의 주가를 스스로 판단하실 때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코퍼스코리아 주가 전망 및 목표 매수, 매도시점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기업 정보

 - 기업의 최근 사업 내용과 손익을 간단하게 기재했습니다.

 

2. 향후 주가 및 목표 매수/매도시점

 - 일봉, 주봉, 월봉을 살펴보고 실적을 참고한 개인적인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을 기록했습니다.


1. 기업 정보

코퍼스코리아는 현재(22.11.27.) 시가총액 약 1,116억원 콘텐츠 유통업체입니다.

코퍼스코리아 주가

 

당사의 매출방송 콘텐츠의 유통을 통해 발생하며, 22년 3분기 기준 매출 비중판권매출 90%, 제작 매출 8%, 기타 매출 1%순입니다.

 

당사의 매출에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판권매출의 경우 국내 드라마의 콘텐츠 권리를 확보하여 주로 일본쪽으로 유통시켜서 수취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방송사나 OTT로의 유통이 쉽지 않기 때문우리나라 콘텐츠 제작사들이 일본에 드라마 등 콘텐츠를 판매할 때는 대부분 코퍼스코리아를 통해 유통시키게 되고, 이번에 주목을 받게 된 이유도 '재벌집막내아들' 이라는 작품을 코퍼스코리아가 유통한다는 내용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손익계산서를 살펴보겠습니다.

 

22년 3분기 기준 누적 매출약 231억원, 영업이익 87억원, 당기순이익 28억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21년 3분기 대비 개선되었으나,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코퍼스코리아 주가

매출과 이익 규모가 확대되는 것을 볼 때, 영업부분이 점점 나아지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나, 영업외비용으로 인해 순이익이 감소하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향후 당사가 이와 같은 매출과 이익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순이익도 개선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실적을 염두해 두고, 향후 코퍼스코리아의 주가와 매수, 매도 시점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2. 코퍼스코리아 주가 및 목표 매수/매도 시점

현재(22.11.27.) 코퍼스코리아의 주가는 3,120원이며, 주가 흐름을 살펴보자면,

 

1) 일봉

코퍼스코리아 주가

- 일봉상 22.11.24. 거래량을 실은 상승을 시작으로 25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2) 주봉

코퍼스코리아 주가

- 주봉상 120일선과 60일선을 돌파했습니다.

 

3) 월봉

코퍼스코리아 주가

- 월봉상 20일선을 돌파했습니다.

주) 아래 주가에 대한 기록은 개인적인 생각이며 틀릴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향후 코퍼스코리아 주가는?

- 일봉상 그동안 쌓여있던 매물을 모두 소화하면서 상승했기 때문에, 주봉상 60일선, 120일선을 뚫는 대량의 거래량을 수반한 장대 음봉이 나오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조정을 거치면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목표 매수, 매도시점은?

- 목표 매수 시점 : 60일,120일선 주봉을 뚫는 대량의 거래량을 수반한 장대음봉이 나오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주봉상 120일선 부근으로 조정을 주는 시점을 1차 매수시점으로 생각합니다.

- 목표 매도 시점 : 주봉상 다음 매물대인 3,400원 선을 1차 목표 매도시점으로 생각하며, 추후 호재 발생 시 매도 시점을 더 높게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코퍼스코리아는 과거에 13차례 이상 급등한적이 있었던 주식입니다.

코퍼스코리아 주가

코퍼스코리아처럼 향후 주가가 급등할 수 있는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코퍼스코리아 주가 및 목표 매수, 매도 시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에는 약 900개가 넘는 종목 분석 글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궁금하신 기업명을 검색해보세요!

 

# 자료 출처 : 네이버금융, DR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