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주가 전망(코스피)

서울식품 주가, 매수, 매도 시점?

안녕하세요! 국내 주식 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오늘은 서울식품의 향후 주가가 어떻게될지, 언제 매수, 매도해야 할지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향후 서울식품의 주가를 스스로 판단하실 때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서울식품 주가 전망 및 목표 매수, 매도시점 시작합니다!

서울식품 주가


<이 글의 목차>

1. 기업 정보

 - 기업의 최근 사업 내용과 손익을 간단하게 기재했습니다.

 

2. 향후 주가 및 목표 매수/매도시점

 - 일봉, 주봉, 월봉을 살펴보고 실적을 참고한 개인적인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을 기록했습니다.


1. 기업 정보

1955년에 설립된 서울식품은 현재(22.03.30.) 시가총액 약 1,000억원 빵류 제조업체입니다.

 

 

당사의 매출제빵 판매 및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설을 통해 발생하며, 21년 4분기 기준 매출 비중제빵 사업 제품 46%, 상품 42%, 환경 사업 10%입니다.

 

* 여기서 잠깐! *

향후 서울식품의 주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사업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아는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래 이전 포스팅에 서울식품 이전 주가, 사업 내용, 실적을 상세히 분석해두었으니 아직 못보신 분들은 꼭 읽어보신 후 돌아와주세요!

 

 

서울식품 향후 주가 어떻게 될까? 서울식품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식품주, 서울식품우 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인바이오젠'에 이어 분석할 코스피 비배당주는 '서울식품'입니다. (참고:인바이오젠 주가 또 급등할 수 있을까? 인바이오젠

kmttlife.tistory.com

 

이어서 손익계산서를 살펴보겠습니다.

 

21년 4분기 기준 누적 매출약 552억원, 영업이익 -36억원, 당기순이익 -57억원으로, 매출이 20년 대비 감소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악화되었습니다.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향후 당사가 매출을 다시 상승세로 돌려 이익단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실적을 염두해 두고, 향후 서울식품의 주가와 매수, 매도 시점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2. 서울식품 주가 및 목표 매수/매도 시점

현재(22.03.30.) 서울식품의 주가는 295원이며, 주가 흐름을 살펴보자면,

 

1) 일봉

서울식품 주가

- 일봉상 22.02.04. 대량의 거래량과 함께 상승한 이후 횡보중입니다.

 

2) 주봉

서울식품 주가

- 주봉상 120일선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3) 월봉

서울식품 주가

- 월봉상 20일선이 지지하고 있습니다.

주) 아래 주가에 대한 기록은 개인적인 생각이며 틀릴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향후 서울식품 주가는?

- 일봉상 거래량이 실린 반등 이후 횡보 중이면서, 주봉과 월봉 상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에, 한 두번의 반등의 기회는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목표 매수, 매도시점은?

- 목표 매수 시점 : 대량의 거래량을 수반한 장대 음봉이 나오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일봉 상 20일선(287원 내외)으로 조정을 주는 시점을 1차 매수 시점으로 생각합니다.

- 목표 매도 시점 : 이전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매물이 많이 형성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320원 선을 1차 목표 매도시점으로 생각하며, 추후 호재 발생 시 매도 시점을 더 높게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울식품과거에 9차례 이상 급등한적이 있었던 주식입니다.

서울식품 주가

서울식품처럼 향후 주가가 급등할 수 있는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서울식품 주가 및 목표 매수, 매도 시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에는 약 900개가 넘는 종목 분석 글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궁금하신 기업명을 검색해보세요!

 

# 자료 출처 : 네이버금융, DR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