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정보통/비배당주(코스닥)

이준석 관련주 삼보산업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산보산업 주가 어떻게될까!?(알루미늄 관련주)

안녕하세요! 국내주식정보를 다루는 꼬마통퉁입니다.

 

이전에 분석한 '넥스트사이언스'에 이어 분석할 코스닥 비배당주는 이준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산보산업'입니다.

(참고: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기업의 주된 사업, 매출 구조, 지난 5년이내의 실적 삼보산업이 이준석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를 파악하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주가가 어떻게 될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삼보산업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 시작합니다!


<이 글의 목차>

 

1. 주가

: 상장 이후 최근까지의 주가 흐름을 기재했습니다.

 

2. 사업 내용 분석

: 읽어보시면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 등을 비롯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3. 실적 분석

: 기업의 최근 5년내의 매출액, 자산변동, 현금흐름 등의 실적에 대한 개인적 분석을 기재했습니다.


1. 삼보산업 주가

 

상장 이후 삼보산업의 주별, 월별, 연별 주가주가 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보산업 주별, 월별 주가
삼보산업 연별 주가 및 주가 추이

 

삼보산업의 현재(21.06.15.) 주가는 2,150원이며, 주가 20년~21년 5차례 급등했습니다.

 

이후삼보산업과 같은 급등을 보여줄 수 있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 삼보산업 사업 내용 분석

 

1974년 설립된 삼보산업은 현재(2021.06.15.) 시가총액 약 810억원의 알루미늄 합금 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스크랩을 이용해 자동차 부품 소재로 주로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종속회사를 통해 자동차 부품업(()삼보오토), 방송채널 운영업(()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도 영위합니다.

 

알루미늄 합금 사업의 경우, 자동차 산업과 동반 성장해 왔으며, 자동차 1대당 평균 알루미늄 사용 비중19905.1%, 20129%, 201511%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하는 노력들이 늘어나면서 자동차 경량화와 관련있는 알루미늄에 대해 2025년에는 16%까지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관련업중소 제조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으나, 주요 경쟁업체의 매출액 기준으로 추정했을 때, 당사의 시장점유율은 최상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시장점유율 ( 출처 :DART)

 

자동차 부품업의 경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필요한 주조형상에 완전히 일치하도록 정확하게 기계가공된 강제의 금형에 용융금속을 주입하여 금형과 똑같은 주물을 얻는 정밀주조법) 기술 활용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자동차 부품업 영업 개황 ( 출처 :DART)

 

방송채널 운영업, 해외 브랜드와의 독점 라이센스 계약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당사의 채널 ‘PlayboyTV’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방송채널 운영업 영업 개황 ( 출처 :DART)

 

삼보산업의 개별 기업 기준 매출 비중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보산업 매출 비중 ( 출처 :DART)
삼보산업 매출 실적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매출 비중알루미늄합금괴 단일제품 94%이며, 전체 매출에 대한 수출과 내수 비중 수출 22%, 내수 78%내수 비중이 높습니다.

 

이어서 제품 가격 변동 추이, 원재료, 사업장 가동률 관련 내용입니다.

 

산보산업 제품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알루미늄합금괴의 가격19년 대비 20하락했으나 20년 대비 211분기 상승했습니다.

 

삼보산업 원재료 가격 변동 추이 ( 출처 :DART)

 

원재료 가격 변동3품목에 대해 제시하고 있으며, 3품목 모두 19년 대비 20년 가격이 하락했으나, 20년 대비 211분기 가격 상승했습니다.

 

삼보산업 사업장 가동률 ( 출처 :DART)

 

211분기 기준 사업장 가동률88.57%입니다.

 

삼보산업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관련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유 이준석 당대표의 아버지삼보산업의 종속회사인 삼보오토(과거 하이드로젠파워)대표이사로 2012년 선임되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실적 분석 및 총평입니다.

 

3. 삼보산업 실적 분석

 

다음은 삼보산업의 최근 5년간 주요 재무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삼보산업 지난5년간 실적

 

손익계산서 : 매출지난 5년간 3,000억원대 안팎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영업이익18년 흑자 전환3년간 상승했습니다. 당기순이익 지난 5년간 적자를 유지했습니다.

 

영업이익률181%, 192%, 203%상승했습니다.

 

대차대조표 : 자본이 적고 부채가 많아 부채비율16년 633%, 17년 541%, 18년 547%, 19년 468%, 20년 642%지난 5년간 500%~600% 사이의 높은 부채비율을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표 : 영업활동현금흐름5년 연속 흑자유지하고 있으며 16~18년 지속 하락하다 20년까지 상승했고, 잉여현금흐름(FCF)17, 182차례의 적자를 제외하고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은 현재 높은 부채비율과 일정하지 못한 매출을 보이고 있으나, 최근 영업이익률이 증가하고 있어 이와 같은 이익률 증가를 이어가면서 매출이 증가할 수 있다추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매출과 이익의 증가로 급등할 수 있을 주식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삼보산업 주가, 사업 내용, 실적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명 검색은 이 포스팅 최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런글은 어떠세요?

[알루미늄 관련주]

알루코 향후 주가는!? 알루코 주가, 사업내용 및 실적 분석!(알루미늄 관련주)

 

반응형